뉴스종합 > 강서뉴스

기초부터 심화까지~ 협치 생생하게 배우자!

강서구, ‘강서협치학교’ & ‘협치지기 배움터’ 수강생 모집

기사입력 2021-08-27 오전 9:03:29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기초부터 심화까지~ 협치 생생하게 배우자!

강서구, ‘강서협치학교’ & ‘협치지기 배움터’ 수강생 모집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협치의 기초부터 심화까지 맞춤형 교육에 나선다. 구는 9월 한 달간 구민들의 협치 역량 강화를 위해 ‘강서협치학교’와 ‘협치지기 배움터’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협치가 낯선 주민들에게 이해의 폭을 넓히고 나아가 지역 문제를 주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협치지기를 양성하기 위한 취지다. 먼저 ‘강서협치학교’는 협치의 개념을 잡는 기초 교육으로 오는 9월 8일(수)과 9월 10일(금) 이틀간 진행된다.

 

 

 

 

교육은 ▲협치 인문학1(언어감수성) ▲협치 인문학2(회복탄력성) ▲지역사회문제 해결 사례 ▲협치 정책융합 등 총 4회로 구성됐다. ‘협치 인문학’ 시간에는 협치의 의미와 가치를 알아볼 뿐만 아니라 코로나 블루에 지친 일상에 위안과 활력도 선사한다.

 

또 ‘지역사회문제 해결 사례’ 시간에는 협치 활동가들의 현장 활동을 생동감 있게 전달할 예정이며, 마을공동체, 참여예산, 사회적 경제 등 협치관련 정책을 복합적으로 알아보는 ‘협치 정책융합’ 강의도 마련됐다. 이어 심화 교육과정인 ‘협치지기 배움터’ 강좌도 9월 27일(월)과 28일(화) 이틀간 열린다.

 

본 교육은 구의 협치 활성화를 위해 활동하는 협치 활동 촉진가인 협치지기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이다. 실제 현장에서 원활한 협치를 이끌어낼 수 있는 디자인 띵킹, 의사소통 기술, 퍼실리테이션 등 다양한 기술을 습득·활용하는 법을 내용으로 다룰 예정이다.

 

교육은 ▲협치지기 정체성 ▲디자인 띵킹을 통한 창의력 문제 해결 ▲퍼실리테이션 기본 기술(관계, 소통) ▲퍼실리테이션 핵심기술(회의 운영) 등을 주제로 총 4회에 걸쳐 운영된다. ‘강서협치학교’는 협치에 관심 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9월 3일(금)까지 신청하면 된다.

 

총 20명을 모집하는 ‘협치지기 배움터’는 ‘강서협치학교’ 수료자를 대상으로 우선 선정한다. 참여하고자 하는 구민은 오는 9월 13일(월)까지 신청하면 된다. 교육별 신청 방법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청 홈페이지-공지/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영선 협치분권과장은 “지역 사회에 협치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라며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협치를 재밌고 생생하게 배울 수 있는 기회인 만큼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 협치분권과(☎02-2600-6143)로 하면 된다.

 

 

강서뉴스 이진일 기자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고성주
  2. 신낙형
  3. 박국인
  4. 노현송
  5. 김병희
  6. 김성태
  7. 권오륜
  8. 문진국
  9. 조종태
  10. 한상숙
  11. 김경호
  12. 이운희
  13. 지현경
  14. 이종숙
  15. 구상찬
  16. 송훈
  17. 송순효
  18. 원희룡
  19. 김동기
  20. 류 자
  21. 김광수
  22. 박진탁
  23. 김동협
  24. 양원열
  25. 강선영
  26. 임명선
  27. 류찬열
  28. 오현균
  29. 조만환
  30. 김경애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