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강서뉴스

강서구의회 신낙형 의원 5분 자유발언, ‘시립도서관 조기 착공하라!’ 주장

신낙형 의원 5분 자유발언, “시립도서관 건립 관련 2022년도 본예산을 편성하라”

기사입력 2021-09-03 오전 11:59:18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강서구의회 신낙형 의원 5분 자유발언, ‘시립도서관 조기 착공하라!’ 주장

신낙형 의원 5분 자유발언, “시립도서관 건립 관련 2022년도 본예산을 편성하라”

 

 

9월 6일(월) 11시, 강서구의회 본회의장에서 신낙형 의원(발산1동, 화곡3동)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시립도서관을 조기에 착공”할 것을 강하게 주장하여 눈길을 끌었다.

 

▲ 강서구의회 신낙형 미래복지위원장(발산1동, 화곡3동 출신)

 

 

이날 신낙형 의원은 “내발산동 743번지는 주변에 학교가 밀집되어 있고, 어린 자녀를 동반한 세대가 많이 거주하는 지역의 특성을 고려하여 오랜 시간 도서관 건립을 요청해왔지만, 서울시의 도서관 정책이 생활밀착형 작은 도서관 확대로 변경되면서 해당 용지가 오랫동안 방치되어 희망을 잃어버린 채 구민들은 고통을 받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신 의원은 “하지만 강서구민들이 오랫동안 서울시에 강력히 건의한 결과 해당 용지에 ‘서남권 과학·환경 도서관’을 건립하겠다!’라는 서울시의 약속을 받아냈다. 그러나 박원순 전)서울시장의 궐위 사태로 인해 올해 서울시장 보궐선거를 했고, 오세훈 현)서울시장님이 당선되어 취임하게 되었다”라며 “하지만 시장이 바뀌면 정책이 바뀔 수 있어 강서구의회와 강서구민이 함께 뜻을 모아 내발산동 743번지에 계획 중인 시립도서관의 조기착공을 촉구하며, 지난 4월 22일 제279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내발산동 743번지 시립도서관 조기착공 건의안」을 채택한 바 있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신 의원은 “우리 강서구의회에서 건의안을 채택하여 서울시에 보낸 후 현재 743번지 내 시립도서관 조기 착공을 위해 서울시는 투자심사를 완료했고, 다음 단계인 공유재산 심의가 남았다는 감사한 말씀을 들었다”라며 “하지만 아쉽게도 당초 9월에 있을 계획인 공유재산 심의가 늦어져서 12월 중에나 진행될 예정이라고 한다. 공유재산 심의를 통과해야 2022년도 내년 예산 편성이 가능할 텐데 내년 예산 편성이 사실상 물 건너간 건 아닌지 심히 걱정이 앞선다”라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신 의원은 “이곳 강서구민들은 10여 년이 넘는 긴 시간 동안 참고 기다려왔다. 서울시와 SH공사, 강서구청은 그동안 강서구민에게 약속했던 743번지 내 시립도서관 건립을 조속히 이행하기 바란다”라며 “시립도서관 건립 관련 2022년도 본예산을 꼭 편성해 줄 것”을 요구했다.

 

 

* 다음은 신낙형 의원의 5분자유발언 원문이다.

 

오늘 제목은

‘내발산동 743번지 시립도서관 조기 착공하라! 입니다.’

 

안녕하십니까? 발산1동, 화곡3동 출신

미래복지위원장 신낙형 의원입니다. 

 

본 의원이 말씀드리고자 한 이곳 내발산동 743번지는 “주변에 학교가 밀집되어 있고, 어린 자녀를 동반한 세대가 많이 거주하는 지역의 특성을 고려하여 오랜 시간 도서관 건립을 요청해왔고, 서울시는 2010년 10월 거점도서관 건립 기본계획을 수립하였으나 서울시의 도서관 정책이 생활밀착형 작은 도서관 확대로 변경되면서 해당 용지가 오랫동안 방치되어 또 다시 희망을 잃어버린 채 구민들은 고통을 받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우리 강서구민들은 오랫동안 서울시에 강력히 건의한 노력의 결과 2019년 8월 서울도서관의 권역별 분관 건립 계획 발표를 통해 해당 용지에 ‘서남권 과학·환경 도서관’을 건립하겠다! 라는 서울시의 약속을 받아냈습니다.

 

그러나 박원순 전)서울시장의 궐위 사태로 인해 올해 서울시장 보궐선거를 실시했고, 오세훈 현)서울시장님이 당선되어 취임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시장이 바뀌면 정책이 바뀔 수 있어 강서구의회와 강서구민이 함께 뜻을 모아 내발산동 743번지에 계획 중인 시립도서관의 조기착공을 촉구하며, 지난 4월 22일 제279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내발산동 743번지 시립도서관 조기착공 건의안」을 채택한 바 있습니다. 

 

존경하는 오세훈 서울시장님! 그리고 노현송 구청장님!

 

우리 강서구의회에서 건의안을 채택하여 서울시에 보낸 후 현재 743번지 내 시립도서관 조기 착공을 위해 서울시는 투자심사를 완료했고, 다음 단계인 공유재산 심의가 남았다는 감사한 말씀을 들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당초 9월에 있을 계획인 공유재산 심의가 늦어져서 12월 중에나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공유재산 심의를 통과해야 2022년도 내년 예산 편성이 가능할 텐데 내년 예산 편성이 사실상 물 건너간 건 아닌지 본의원은 심히 걱정이 앞섭니다.

 

물론 내년 본예산 편성이 어려우면 내년 추경 편성도 가능하겠지만, 공유재산 심의가 늦어지는 이유라도 속 시원하게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오세훈 서울시장님! 그리고 노현송 구청장님!

본의원은 시립도서관 건립과 관련하여 당초 계획보다 조금씩 일정이 늦어지고 있지만 차질 없이 정상적으로 잘 추진 중에 있다! 라는 말씀도 잘 듣고 있고, 오세훈 시장님께서 후보 시절 저와 개인적으로 나눈 말씀도 있고 해서 743번지 내 시립도서관 착공은 믿어 의심치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의기관인 강서구의회에서 60만 강서구민의 뜻을 모아 서울시에 건의안을 채택할 정도로 관심이 많은 사항이기 때문에 시립도서관 건립과 관련하여 시장님의 건립 의지를 강하게 밝혀 주시는 것도 바람직스럽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오세훈 서울시장님! 그리고 노현송 구청장님!

 

이곳 강서구민들은 10여 년이 넘는 긴 시간 동안 참고 기다려왔습니다.

 

서울시와 SH공사, 강서구청은 그동안 강서구민에게 약속했던 743번지 내 시립도서관 건립을 조속히 이행하시어 강서구 발전에 금자탑을 쌓은 위대한 인물로서 역사에 길이 남는 오세훈 서울시장님과 노현송 강서구청장님이 되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리며, 시립도서관 건립 관련 2022년도 본예산을 꼭 편성해 주실 것을 다시 한번 정중히 요청드립니다.

 

경청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고성주
  2. 신낙형
  3. 박국인
  4. 노현송
  5. 김성태
  6. 김병희
  7. 권오륜
  8. 문진국
  9. 조종태
  10. 한상숙
  11. 김경호
  12. 이운희
  13. 지현경
  14. 이종숙
  15. 구상찬
  16. 송훈
  17. 송순효
  18. 원희룡
  19. 김동협
  20. 김동기
  21. 류 자
  22. 김광수
  23. 박진탁
  24. 양원열
  25. 류찬열
  26. 강선영
  27. 조만환
  28. 임명선
  29. 오현균
  30. 김경애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