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강서뉴스

이대목동병원 위암·대장암협진센터 개소 11주년

“One 하는 만큼 건강 넘버 One!”

기사입력 2021-09-24 오전 8:23:37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이대목동병원 위암·대장암협진센터 개소 11주년

“One 하는 만큼 건강 넘버 One!”

 

 

이대목동병원 위암·대장암협진센터(센터장 이령아)가 개소 11주년을 맞아 “One 하는 만큼 건강 넘버 One!”이라는 주제로, 환우와 함께하는 온라인 건강 강좌를 개최했다.

 

 

 

이화의료원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EwhaUnivMedicalCenter)을 통해 공개된 이번 릴레이 건강 강좌는 위대장센터 환우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내용을 취합해, 이에 대해 답변하는 형식으로 제작됐다. ▲방귀, 변비에 대한 궁금증(외과 정순섭 교수) ▲위 건강에 대한 모든 것(외과 김유나, 소화기내과 홍지택 교수) ▲수술실 안에서 겁내지 마세요(박선재, 김지성 외과 간호사) 등 총 3편이다.

 

올해 개소 11주년을 맞은 이대목동병원 위암·대장암협진센터는 위암, 대장암 전문 의료진을 비롯해 소화기내과, 영상의학과, 혈액종양내과, 방사선종양학과 등 분야별 전문 의료진이 한 공간에서 협진 해 환자에게 최적의 치료법을 적용하는 ‘맞춤형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표 서비스로는 위암과 대장암 전문 코디네이터가 환자별로 1대1 맞춤형 서비스가 있으며 상처를 최소화하는 미세침습수술도 환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유재두 이대목동병원장은 “위암, 대장암은 한국인에게 가장 많이 발생하는 암이지만 조기 발견 시 완치율이 90% 이상이라, 조기 검진과 관리가 동반된다면 극복할 수 있다”며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서도 많은 환자들이 위암·대장암협진센터에서 수술을 마치고 쾌유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환자들이 믿고 기댈 수 있는 최고의 다학제 협진센터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령아 위암·대장암협진센터장은 “지난 11년 간 이대목동병원 위암·대장암협진센터를 믿어주시고 함께 응원해주신 환우분들에게 감사하다”며 “올해 11주년을 맞아, 위암·대장암협진센터의 새로운 1년, 새로운 도약의 원년으로 생각하고 항상 환자를 먼저 생각하는 세계적 수준의 위대장 전문 센터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강서뉴스 문향숙 기자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신낙형
  2. 김용제
  3. 박국인
  4. 문진국
  5. 김성태
  6. 노현송
  7. 김철근
  8. 김병희
  9. 고성주
  10. 조종태
  11. 한명철
  12. 한상숙
  13. 이운희
  14. 지현경
  15. 권오륜
  16. 강미선
  17. 오세훈
  18. 강선영
  19. 최기웅
  20. 박진탁
  21. 송순효
  22. 김동기
  23. 안길해
  24. 김윤탁
  25. 백운기
  26. 허유권
  27. 김동협
  28. 김정미
  29. 김경애
  30. 이상국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