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강서뉴스

나눌수록 높아지는 강서 청렴!

강서구, ‘청렴 생각 나눔 릴레이’ 추진

기사입력 2021-11-02 오전 10:28:59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나눌수록 높아지는 강서 청렴!

강서구, ‘청렴 생각 나눔 릴레이추진

 

 

강서구(구청장 노현송)5급 이상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청렴에 대한 생각을 나누고 공유하는 청렴 생각 나눔 릴레이를 추진한다. 기관을 대표하는 간부 공무원의 청렴 리더십 확립 및 솔선수범을 유도하고 조직 내 청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취지다. 참여 간부들은 청렴에 대한 소신과 생각을 전 직원과 공유하며 청렴 의지를 다진다.

 

 

 

생각 나눔 릴레이는 청렴을 주제로 한 의견이나 청백리 위인에 대한 글을 행정 포털에 게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릴레이의 포문은 노현송 구청장이 열었다.

 

노 구청장은 갑질근절에 대한 의견을 전 직원에게 서한문 형태로 전하며 우월적 지위와 권한을 남용한 갑질 사례가 사회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다라며 상호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직장문화를 만들자라고 강조했다.

 

노 구청장의 지목을 받아 두 번째 주자로 나선 정헌재 부구청장은 부패를 근절하고 애민 정치를 펼친 제주목사 이약동의 일화를 공유했다. 투갑연(投甲淵) 일화 등 두 개의 일화를 통해 정 부구청장은 악습에 맞선 이 목사의 청백리 삶을 소개하고 본받을 점이 많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2, 3일 간격으로 이어지는 릴레이는 내년 초까지 진행된다. 구는 향후 모아진 릴레이 자료들을 서울강서지역 청렴실천협의회 등 지역사회 전반에 전파해 청렴 문화 확산에 활용할 계획이다.

 

노현송 구청장은 안정적인 구정의 기본은 공직자의 청렴을 바탕으로 하는 신뢰 행정이라며 앞으로도 주민 눈높이에 맞는 청렴 시책으로 구정에 대한 관심과 신뢰를 높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내년 5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시행을 앞두고 공정한 직무수행을 다짐하고자 지난 10월 전 직원이 참여하는 이해충돌방지 실천 서약식을 가진 바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 감사담당관(02-2600-6009)로 하면 된다.

 

 

강서뉴스 이진일 기자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고성주
  2. 노현송
  3. 한상숙
  4. 문진국
  5. 신낙형
  6. 김성태
  7. 권오륜
  8. 박국인
  9. 김병희
  10. 김철근
  11. 구성율
  12. 김용재
  13. 구상찬
  14. 지현경
  15. 한명철
  16. 김용제
  17. 이종숙
  18. 송훈
  19. 김동기
  20. 강선영
  21. 김현희
  22. 송순효
  23. 류찬열
  24. 임명선
  25. 조용구
  26. 김윤탁
  27. 원희룡
  28. 이수연
  29. 소재진
  30. 조만환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