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강서뉴스

혁신교육 通通… 한마당 여는 강서

강서구, ‘강서혁신교육지구 랜선 한마당’ 개최

기사입력 2021-11-18 오전 9:58:51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혁신교육 通通… 한마당 여는 강서

강서구, ‘강서혁신교육지구 랜선 한마당’ 개최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11월 22일부터 민·관·학이 함께 하는 ‘강서혁신교육지구 랜선 한마당’을 개최한다. 혁신교육지구는 아동과 청소년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와 지역사회가 서로 협력하여 마을교육공동체를 실현해나가는 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강서혁신교육의 주체인 학생, 학부모, 교사, 마을강사 등이 모여 소통하고 활동성과와 앞으로의 발전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청소년, 혁신교육의 대상에서 주체로’ 를 주제로 ▲소개마당 ▲강서혁신교육 공유마당 ▲모두다 참여마당 테마별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소개마당’은 올 한 해 강서혁신교육지구의 활동사항을 알리는 공간으로 혁신교육지구 홍보 영상은 물론 공모사업 진행 후기, 사진 등을 볼 수 있다. ‘공유마당’은 혁신교육을 보다 깊게 이해하는 자리다. 최재천 교수, 이욱정 PD, 유영만 교수 등이 강사로 나선 명사 강연, 강서혁신교육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는 공감토크 ‘마을을 알자’ 등이 펼쳐진다. 특히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활용한 청소년들의 자유제안 및 공론의 장도 마련된다.

 

‘참여마당’에서는 강서혁신교육지구의 17개 혁신교육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다. ▲내가 만든 미니 콘서트 ▲온가족 환경 챌린지 ‘줍깅하고 용기내!’ ▲내가 그린 강서혁신교육지구 캐릭터 ‘아람이랑 다온이랑’ 등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강서혁신교육지구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는 22일부터 12월 5일까지 행사 전용 홈페이지(www.강서혁신교육지구.kr)에 접속하면 된다.

 

김옥단 교육지원과장은 “올해로 5년째를 맞는 강서혁신교육지구를 널리 알리고 다양한 교육 주체들의 한층 더 적극적인 참여를 끌어내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고 질 높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 교육지원과(☎02-2600-6979)로 하면 된다.

 

 

강서뉴스 문향숙 기자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고성주
  2. 노현송
  3. 한상숙
  4. 신낙형
  5. 문진국
  6. 김성태
  7. 권오륜
  8. 박국인
  9. 김병희
  10. 김철근
  11. 구성율
  12. 김용재
  13. 구상찬
  14. 지현경
  15. 한명철
  16. 김용제
  17. 이종숙
  18. 송훈
  19. 김동기
  20. 강선영
  21. 김현희
  22. 송순효
  23. 류찬열
  24. 임명선
  25. 조용구
  26. 김윤탁
  27. 원희룡
  28. 이수연
  29. 소재진
  30. 조만환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