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강서뉴스

서울김포공항 우리들병원, 환자안전과 의료서비스 질 향상 노력

“코로나19 상황 환자안전과 의료서비스 질 향상 노력”

기사입력 2021-12-01 오전 8:30:13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서울김포공항 우리들병원, 환자안전과 의료서비스 질 향상 노력

“코로나19 상황 환자안전과 의료서비스 질 향상 노력”

 

서울김포공항 우리들병원 (병원장 백운기)이 11월 25일 비대면 QPS(Quality Improvement & Patient Safety) 경진대회를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 및 병원 자체 방역 수칙에 따라 전 직원 웨비나(Webinar) 방식으로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QPS 경진대회는 의료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환자 안전을 위해 매년 열리는 행사로써, 올해는 ‘코로나19 상황 가운데에서도 환자안전과 의료서비스 질 향상의 노력은 멈추지 않는다’라는 슬로건 아래 병원 내 모든 부서가 의료 서비스의 질 향상을 목표로 활동한 결과를 비대면 방식인 화상회의를 통해 행사를 개최했다.

 

주제별로 수술간호팀 ‘간호사 교대로 인한 인수인계 표준화 활동’, 영상의학과 ‘환자안전을 위한 환경개선’, 원무팀 ‘진료협력시스템 개선활동 통한 질관리’, 외래간호팀 ‘수술예약 전화상담 업무 표준화 활동’, 병동간호팀 ‘척추수술환자의수술 후 환자 관리를 위한 설명강화 활동’, 진단검사의학실 ‘적정한 수혈 처방을 위한 개선활동(CQI)’, 약제팀 ‘잘못된 라벨링으로 인한 오류 개선활동’, 물리치료실 ‘신경외과 입원환자의 도수치료 질관리’ 등 총 8개팀이 참가하였으며 활동보고서, 중간평가, 비대면 발표 등을 종합하여 금상은 병동간호팀, 은상은 영상의학과, 동상은 수술간호팀이 선정됐다.

 

금상을 수상한 김민정 병동팀장은 “지난 1년 동안 팀원들과 QPS에 대한 부담감으로 힘들었지만,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 감사하고 기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수술 전 충분한 설명과 반복 교육을 통해 환자의 수술 후 만족도를 높이도록 힘쓰겠습니다”라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백운기 병원장(서울김포공항 우리들병원)은 최근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긴장을 놓칠 수 없는 상황에서 의료 서비스의 질적 향상 및 환자안전을 위해 연구하고 실행을 통해 결과를 만든 전 직원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2022년에도 코로나19 방역과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해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나아가자”라고 강조했다.

 

한편, QPS는 Quality Improvement(의료질향상) & Patient Safety(환자안전)로 병원이 환자에게 의료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환자안전과 의료서비스의 절차를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개선하는 활동을 말한다.

 

 

강서뉴스 문향숙 기자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고성주
  2. 노현송
  3. 한상숙
  4. 문진국
  5. 신낙형
  6. 김성태
  7. 권오륜
  8. 박국인
  9. 김병희
  10. 김철근
  11. 구성율
  12. 김용재
  13. 구상찬
  14. 지현경
  15. 한명철
  16. 김용제
  17. 이종숙
  18. 송훈
  19. 김동기
  20. 강선영
  21. 김현희
  22. 송순효
  23. 류찬열
  24. 임명선
  25. 조용구
  26. 김윤탁
  27. 원희룡
  28. 이수연
  29. 소재진
  30. 조만환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