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강서뉴스

새로워진 강서구청 누리집…편리 UP 소통 UP

강서구, 구청 누리집 전면 개편

기사입력 2021-12-21 오후 3:54:37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새로워진 강서구청 누리집편리 UP 소통 UP

강서구, 구청 누리집 전면 개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구민들의 편의에 맞춰 구청 누리집을 전면 개편하고 1223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새롭게 개편된 누리집은 이용자가 다양한 구정정보와 자료를 더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도록 접근성과 편의성을 강화했다. 특히 비대면 시대가 가속화되면서 온라인을 통한 서비스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했다. 이번 개편은 2003년 개편 이후 가장 큰 규모다.

 

 

 

 

구는 최신 정보통신기술을 적용하여 대표 누리집 열린구청장실 보건소 문화관광 통합예약 외국어 어린이 강서구장학회 등 8종 웹사이트를 전면 재구축했다. 분야별 맞춤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최신 웹 트렌드를 반영한 누리집 디자인 변경은 물론 메뉴구조 간소화를 통해 시인성과 편리함을 모두 높였다.

 

특히 이용자의 다양한 접속 환경을 고려, 반응형 웹을 도입해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단말기나 접속 프로그램에 관계없이 최적화된 화면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통합예약 페이지를 구축, 그동안 해당 사이트에서만 예약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구에서 운영하는 정보화교육, 평생교육, 자치회관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 정보를 한곳에서 보고 바로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도록 했다.

 

회원 제도를 대체할 수 있는 다양한 본인인증 수단을 도입해 회원가입 없이도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용자가 자주 찾는 서비스를 퀵링크에 등록할 수 있는 기능도 신설했다.

 

노현송 구청장은 최근 디지털 환경에 발맞춰 구민 여러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개편에 나섰다라며 구청 누리집이 누구나 쉽게 구정에 참여할 수 있는 열린 소통 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 정보통신과(02-2600-6648)로 하면 된다.

 

 

강서뉴스 이진일 기자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박주선
  2. 신낙형
  3. 정장훈
  4. 권오륜
  5. 이충숙
  6. 김동협
  7. 김승현
  8. 김태우
  9. 김용연
  10. 강숙자
  11. 김현진
  12. 경만선
  13. 이의걸
  14. 박국인
  15. 송영섭
  16. 한상숙
  17. 김동기
  18. 임복순
  19. 송훈
  20. 류 자
  21. 김윤탁
  22. 조남국
  23. 임명선
  24. 문진국
  25. 장세일
  26. 김용제
  27. 소재진
  28. 조만환
  29. 오현균
  30. 이경표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