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기관단체

‘마곡14 아이마당 어린이집’ 현판식

오세훈 시장, 서울형 모아어린이집 현판식 참석

기사입력 2022-03-22 오후 11:07:18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마곡14 아이마당 어린이집 현판식

오세훈 시장, 서울형 모아어린이집 현판식 참석

 

 

322() 오후 2, 마곡엠밸리 14단지 관리동에서 서울형 모아어린이집마곡14 아이마당 어린이집의 현판식이 시행되었다.

 

 

 

 

이날 현판식에는 오세훈 서울시장, 구상찬 국민의힘강서갑 당협위원장, 강서구의회 신낙형 미래복지위원장, 김동협 의원, 이충현 의원, 황동현 의원(강서구청장 예비후보) 김진선 강서구청장 예비후보와 보육 관계자, 주민들이 함께했다.

 

 

 

 

모아어린이집은 3~5개 어린이집이 하나의 공동체로 모여 좋은 프로그램과 자원을 함께 나누며 공동 운영하는 새로운 서울시 대표 보육 모델이다.

 

 

 

 

이는 국공립, 민간, 가정어린이집 등을 하나로 모으고, 보육교사와 부모, 아동 및 지역사회를 하나로 연계하여 그동안 별도로 각각 운영되던 다함께 보육과 생태친화어린이집, 공유어린이집을 하나로 모아 운영하는 것이다.

 

 

 

 

오세훈 시장은 서초구에서 처음 시작한 성공 사례를 채택해 서울시장 후보 시절에 공약을 했던 것이다. 모아어린이집이 전국적으로 확산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진 것은 짧은 기간에 이루어졌던 실험이 매우 성공적이었다는 걸 의미한다라며 저도 어린이집을 졸업하고 유치원을 거쳐 이제 학교에 다니는 손자가 있고, 최근에 또 둘째 손자가 생겨서 또 조만간 어린이집 신세를 져야 하는 입장이다. 그동안 우리의 아이들을 따듯하게 보호해 주고 보살펴주신 원장님을 비롯하여 교직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격려했다.

 

 

 

 

국민의힘구상찬 당협위원장은 서울형 모아어린이집을 통해 아동 간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공간과 기회가 많아지고 교직원이나 보육종사자들이 받는 업무 스트레스나 피로도가 현저히 줄어들었다! 라는 말을 들었다라며 서울형 모아어린이집이 서울시의 대표 보육브랜드로 안정적인 보육환경조성과 행복한 일자리, 고품질의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육의 메카가 되도록 당 차원에서도 적극적으로 정책을 마련하여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강서구의회 신낙형 미래복지위원장은 함께 나누고 성장하는 공유어린이집 공유의 의미가 실제 보육현장에서도 정확히 전달 될 수 있도록 효율성과 전문성을 강화하고 어린이집 간 협력과 상생을 지향하여 저 출산 문제 등을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보육 격차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강서뉴스 박국인 기자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 임무영
    2022-03-23 오전 10:41:39
    아이들의 미래를 위하여 애써주시는 미래복지위원장님을 비롯한 위원회를 격하게 응원합니다. 화이팅!!
  • 오승영
    2022-03-23 오전 10:27:29
    어린이들의 미래가 밝아 보여집니다. 방정환 선생님이 만든 색동회에서 어린이 권익보호와 어린이 문화 운동을 하면서 '바른 성장을 한 어린이가 바른 어른이 됩니다. ' 슬로건이 공감이 가는 기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신낙형
  2. 김경진
  3. 류 자
  4. 김태우
  5. 안길해
  6. 권오륜
  7. 한상숙
  8. 문진국
  9. 유윤규
  10. 박국인
  11. 이철희
  12. 정연석
  13. 신두업
  14. 고성주
  15. 김윤탁
  16. 조용구
  17. 김현진
  18. 조남국
  19. 임복순
  20. 임명선
  21. 장준복
  22. 이경표
  23. 송훈
  24. 최기웅
  25. 김용제
  26. 박진탁
  27. 김동기
  28. 김광수
  29. 김용연
  30. 박은숙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