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강서뉴스

강서구시설관리공단, “드론”을 활용한 시설물 점검 및 상공 전경 사진제작

체험형 청년 인턴사원의 “값진 실무 경험”

기사입력 2022-04-28 오전 8:10:00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강서구시설관리공단, “드론”을 활용한 시설물 점검 및 상공 전경 사진제작

체험형 청년 인턴사원의 “값진 실무 경험”

 

 

공단은 2022년도 사업계획에 선정되어 추진 예정이었던 사업장 상공 전경사진 제작을 인턴사원과 함께 20년 만에 교체했다. 당초 계획은 외주업체를 선정하여 제작하려 하였으나 드론비행조정(1종) 자격을 갖춘 인턴사원의 재능을 적극 활용하고 실무경험을 제공하자는 취지로 인턴사원과 함께 공단 자체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제작과정으로 ▲비행이 가능한 10개 사업장 선정 ▲역광 대비 촬영 동선 사전답사 ▲비행구역 장애물 파악 및 포인트 선정 ▲비행승인 및 상공촬영 ▲공단 홍보담당 트리밍 및 색감보정 ▲접근이 어려운 시설물의 사각지대 점검을 병행하였으며, 촬영된 사진은 시각적 즐거움을 위해 백라이트 필름으로 인화하고 LED라이트 패널에 부착하여 공단 본부 복도에 게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외주업체를 통해 진행하였을 경우 드론항공촬영 비용이 전체 예산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게 되었으나, 담당자와 인턴사원의 재능과 기술공유를 통해 약 39%의 예산을 절감하는 등 적극행정 사례로도 그 의의가 크다.

 

 

 

 

이를 계기로 공단은 드론을 활용한 공공시설물 VR 360° 파노라마 서비스 및 오프라인 드론강좌(이하 드론교실)를 개설하여 운영 등 드론을 활용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정 인턴사원은 “최근 채용시장에서는 바로 업무에 투입할 수 있는 실무능력을 강조하는데 사진 제작과정에서 직접 멘토링을 받는 등 학교에서는 배울 수 없는 생생한 체험을 하며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어서 값진 기회였고, 관련 업종의 취업역량을 다짐으로써 한 단계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김경호 이사장은 “앞으로도 보여 주기식이 아닌 우리 공단의 비전인 고객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혁신공기업을 모토로 직무경험 기회가 부족한 청년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으며, 환경변화에 맞추어 체험형 청년 인턴사원을 채용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관련영상은 강서공단TV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KSqsusls-1g

 

 

강서뉴스 문향숙 기자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신낙형
  2. 김경진
  3. 류 자
  4. 김태우
  5. 안길해
  6. 권오륜
  7. 한상숙
  8. 문진국
  9. 유윤규
  10. 박국인
  11. 이철희
  12. 정연석
  13. 신두업
  14. 고성주
  15. 김윤탁
  16. 조용구
  17. 김현진
  18. 조남국
  19. 임복순
  20. 임명선
  21. 장준복
  22. 이경표
  23. 송훈
  24. 최기웅
  25. 김용제
  26. 박진탁
  27. 김동기
  28. 김광수
  29. 김용연
  30. 박은숙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