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강서뉴스

허준·정선과 함께 하는 신나는 어린이날!

강서구, 어린이날 맞아 박물관·미술관에서 풍성한 행사 진행

기사입력 2022-05-03 오전 8:24:13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허준·정선과 함께 하는 신나는 어린이날!

강서구, 어린이날 맞아 박물관·미술관에서 풍성한 행사 진행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허준박물관과 겸재정선미술관에서 풍성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아이들이 다양한 체험을 즐기면서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역사적 인물들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허준박물관에서는 마술사 민준서를 초청해 오전 11시와 오후 2시 신나는 어린이 마술쇼를 펼친다. 야외 체험 부스에서는 천연 한방비누 만들기와 카네이션 브로치 꾸미기, 십장생 손수건 꾸미기,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천연 한방비누 만들기 체험에서는 어린이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한약재를 직접 만져보며, 각종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마술쇼 관람과 페이스페인팅 체험은 무료로 진행되지만 한방비누 만들기 등 다른 체험은 최대 4천원의 비용이 들어간다.

 

겸재정선미술관에서도 어린이들을 위해 다양한 체험 행사와 이벤트를 마련했다. 미술관 입구에서는 어린이들에게 솜사탕을 나눠주고, 1층 잔디마당에서는 얼굴에 재밌는 그림을 붙여주는 페이스 타투 체험을 진행한다.

 

2층 진경문화 체험실에서는 느린 우체통 러브U레터, 내 얼굴 배지 만들기, 알록달록 스크래치 체험이, 3층 야외 데크에서는 바람개비 만들기 체험과 동양화로 어린이들의 캐리커쳐를 그려주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솜사탕 이벤트와 페이스 타투 체험은 무료로 진행되지만 동양화 캐리커처 등 다른 체험은 최대 4천원의 비용이 들어간다.

 

행사는 허준박물관, 겸재정선미술관 모두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체험 신청은 당일 현장에서 하면 된다.

 

김기환 문화체육과장은 “아이들과 함께 박물관과 미술관을 방문해 다양한 체험도 하고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역사적 인물인 구암 허준과 겸재 정선에 대해 알아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져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어린이날을 맞아 당일 허준박물관과 겸재정선미술관 전시장을 무료로 개방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 허준박물관(☎02-3661-8686)과 겸재정선미술관(☎02-2659-2206)으로 하면 된다.

 

 

강서뉴스 이진일 기자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신낙형
  2. 김경진
  3. 류 자
  4. 김태우
  5. 안길해
  6. 권오륜
  7. 한상숙
  8. 문진국
  9. 유윤규
  10. 박국인
  11. 이철희
  12. 정연석
  13. 신두업
  14. 고성주
  15. 김윤탁
  16. 조용구
  17. 김현진
  18. 조남국
  19. 임복순
  20. 임명선
  21. 장준복
  22. 이경표
  23. 송훈
  24. 최기웅
  25. 김용제
  26. 박진탁
  27. 김동기
  28. 김광수
  29. 김용연
  30. 박은숙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