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강서뉴스

힘들었던 걸음걸이, 이젠 편안하게! 어르신 보행기 지원

강서구, 거동불편 어르신에게 ‘성인용 보행기’ 지원

기사입력 2022-05-11 오전 10:22:03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힘들었던 걸음걸이, 이젠 편안하게! 어르신 보행기 지

강서구, 거동불편 어르신에게 ‘성인용 보행기’ 지원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성인용 보행기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보행기 지원을 통해 어르신들의 보행 편의를 높이고 경제적 부담도 덜어준다는 취지다.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은 보행을 보조해 주는 장비 없이는 생활이 어려운 경우가 많다. 이러한 어르신들 가운데 노인장기요양보험 등급 판정을 받은 어르신은 복지용구 급여로 성인용 보행기를 지원받을 수 있지만, 등급 인정을 받지 못한 어르신은 지원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다.

 

특히 경제적으로 어려운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보행기 구입 비용은 적지 않은 부담으로 다가온다. 이에 구는 복지용구 지원 혜택을 받지 못하는 장기요양 등급 외 어르신들에게 성인용 보행기를 지원하기로 했다.

 

지원 대상은 강서구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으로, 장기요양 등급 외 A 또는 B 판정을 받은 어르신 중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수급자 ▲차상위계층 ▲의료급여법에 따른 수급자다. 단, 최근 5년 내에 기타 지원 사업을 통하여 성인용 보행기를 지원받은 경우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어르신은 오는 26일까지 장기요양인정 신청 결과 통보서를 지참해 주소지 동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구는 신청자 가운데 지원 우선순위 등을 검토해 6월 중 지원 대상 어르신 100명을 선정하여 보행기를 지원할 계획이다.

 

기초생활수급자에 해당하는 어르신은 본인 부담금 없이 보행기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차상위계층과 기타 의료급여수급자의 경우에는 보행기 가격의 6%에 해당하는 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박은경 어르신복지과장은 “이번 보행기 지원 사업을 통해 그동안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이 어려웠던 어르신들이 자유롭게 외출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꼼꼼히 살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 어르신복지과(☎02-2600-6372)로 하면 된다.

 

 

강서뉴스 문향숙 기자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신낙형
  2. 김경진
  3. 류 자
  4. 김태우
  5. 안길해
  6. 권오륜
  7. 한상숙
  8. 문진국
  9. 유윤규
  10. 박국인
  11. 이철희
  12. 정연석
  13. 신두업
  14. 고성주
  15. 김윤탁
  16. 조용구
  17. 김현진
  18. 조남국
  19. 임복순
  20. 임명선
  21. 장준복
  22. 이경표
  23. 송훈
  24. 최기웅
  25. 김용제
  26. 박진탁
  27. 김동기
  28. 김광수
  29. 박은숙
  30. 김용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