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강서뉴스

흉물스럽던 의류수거함의 대변신!

강서구, 재활용 의류수거함 교체 및 관리체계 대폭 개선

기사입력 2022-05-18 오전 11:00:43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흉물스럽던 의류수거함의 대변신!

강서구, 재활용 의류수거함 교체 및 관리체계 대폭 개선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무분별하게 설치돼 도시 미관을 해치던 재활용 의류수거함을 전면 교체하고 관리체계도 대폭 개선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의류수거함은 복지단체 연합이 위탁을 받아 개인 재활용업체를 통해 관리했지만, 책임성이 약하고 관리도 미흡하다는 지적이 계속돼왔다.

 

 

 

 

이에 구는 지난해 재활용 의류수거함 관리·운영 개선 계획을 수립하고 지역 내 의류수거함에 대한 관리체계를 전면 개선하기로 했다. 먼저 지난해 시범사업으로 노후 의류수거함 115개를 우선 철거하고 화곡2동 주민주도 자원순환 마을만들기사업을 통해 주민이 직접 선정한 디자인이 적용된 의류수거함을 새로 설치했다.

 

시범 운영 결과 새로운 의류수거함이 주민만족도도 높고 도시미관 개선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구는 의류수거함 전면교체를 위한 실태조사를 펼쳤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주민 접근성, 도시 미관 등을 고려해 의류수거함 총량을 950개에서 750개로 줄였다.

 

또한, 의류수거함의 안정적인 관리를 위해 4개 권역으로 나누어 권역별로 수행자격을 갖춘 단체와 위탁 계약을 체결하였다. 위탁 받은 단체에게는 주기적인 수거 및 의류수거함 주변 정리 의무와 함께 의류 판매수익의 10% 이상을 사회에 기부하도록 했다.

 

아울러 의류수거함에 관리번호와 함께 관리자의 실명과 연락처를 표기해 주민들이 손쉽게 문의하고 불편사항 발생 시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의류수거함 교체는 절반 정도 이뤄졌으며, 구는 오는 6월 초까지 새로운 의류수거함 설치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수혁 자원순환과장은 새롭게 단장한 의류수거함을 통해 도시 미관이 개선되고 의류 자원 순환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이라며 의류수거함이 깨끗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주민들도 함께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 자원순환과(02-2600-4075)로 하면 된다.

 

 

강서뉴스 이진일 기자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신낙형
  2. 김경진
  3. 류 자
  4. 김태우
  5. 안길해
  6. 권오륜
  7. 한상숙
  8. 문진국
  9. 유윤규
  10. 박국인
  11. 이철희
  12. 정연석
  13. 신두업
  14. 고성주
  15. 김윤탁
  16. 조용구
  17. 김현진
  18. 조남국
  19. 임복순
  20. 임명선
  21. 장준복
  22. 이경표
  23. 송훈
  24. 최기웅
  25. 김용제
  26. 박진탁
  27. 김동기
  28. 김광수
  29. 김용연
  30. 박은숙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