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강서뉴스

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 취업박람회 개최

“강서여성 좋은 일(job)생기는 날, 여성일자리 매칭데이”

기사입력 2022-06-15 오전 8:38:41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 취업박람회 개최

강서여성 좋은 일(job)생기는 날, 여성일자리 매칭데이

 

 

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강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관장 김정미)620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서울특별시에서 지원하는 취업박람회 강서여성 좋은 일 생기는 날, 여성일자리 매칭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 속에서 구직자들이 급격히 변화하는 채용시장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고자 일자리 문화행사 형식으로 기획하였다.

 

620일 취업특강준비-Day에는 ‘1분 스피치! 모의면접트렌드를 알아야 일자리가 보인다’-IT업종 취업전략 특강을 실시하여 경력단절여성들의 재취업 준비에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또한 621에는 일자리 문화행사-Day로 취업자-구직자 만남인 취업한 그녀들과의 수다팅이 준비되었고, 특히 이날 3시부터는 행복한 직장생활을 위한 맞돌봄, 맞살림토크콘서트와 뮤지컬배우와 함께하는 공연이 마련되어 있다. 일과 생활이 조화로운 직장문화 조성에 앞장서자는 취지로 구직자들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이어 623일에는 센터 7층 강당에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대면으로 취업박람회를 실시한다. 특별히 이대서울병원, 여의도성모병원 등 종합병원에 의료지원인력을 파견하는 아웃소싱업체와 함께하는 의료지원인력 리크루트 세미나를 비롯하여 조리분야, 사무직, 돌봄서비스, 단순노무 등 다양한 분야의 인력을 채용하는 구인업체가 참여하여 현장면접을 실시한다.

 

이밖에도 이미지메이킹,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경력단절예방 캠페인, 4차산업 관련 체험관이 마련되어 다채로운 취업지원 서비스가 준비되어 있다.

 

김정미 관장은 취업박람회를 문화행사로 구성한 만큼 구직자들이 다양한 취업정보와 일·생활 균형에 대한 인식확산을 통해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직장을 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취업박람회에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사전 예약이 필수이므로 신청 및 문의는 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로 하면 된다. 이밖에 이번 취업박람회의 자세한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www.hrbks.or.kr)를 접속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 · 강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 02)2692-4549

 

 

강서뉴스 문향숙 기자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류 자
  2. 홍재숙
  3. 권오륜
  4. 김용제
  5. 박국인
  6. 문진국
  7. 소재진
  8. 김성태
  9. 구성율
  10. 강미석
  11. 한상숙
  12. 김광수
  13. 신낙형
  14. 김태우
  15. 신두업
  16. 유윤규
  17. 송훈
  18. 임복순
  19. 임명선
  20. 고성주
  21. 강인식
  22. 장세일
  23. 강미선
  24. 백운기
  25. 김동기
  26. 류찬열
  27. 경만선
  28. 김윤탁
  29. 조만환
  30. 한명철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