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강서뉴스

이화의료원, 급성기뇌졸중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

“권역응급의료센터‧지역응급의료센터서 뇌졸중 치료”

기사입력 2022-08-08 오전 8:15:13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이화의료원, 급성기뇌졸중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

권역응급의료센터지역응급의료센터서 뇌졸중 치료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실시한 ‘9차 급성기 뇌졸중 적정성 평가에서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료원장 유경하)급성기 뇌졸중 적정성 평가최우수 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

 

 

 

 

뇌졸중은 뇌혈관이 막혀 발생하는 뇌경색(허혈성 뇌졸중)과 뇌혈관의 파열로 인한 뇌출혈(출혈성 뇌졸중)을 일컫는 뇌혈관 질환으로, 사망률과 장애 발생률이 높은 질환이다.

 

이대목동병원은 전문 의료진과 항응고제 전문 약사, 퇴원 후 교육 담당 전문 간호사 등 관련 의료진들이 한 곳에서 뇌졸중 집중 치료가 가능한 원스톱 진료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이대목동병원 응급실은 2016년 권역응급의료센터로 지정받은 이후 심정지, 뇌혈관질환, 중증 외상 환자 등 서울 서남권역의 중증환자 진료를 담당하고 있다. 뇌졸중학회에서 인증을 받은 뇌졸중 집중치료실과 뇌혈관중재시술 팀을 체계적으로 통합 운영하며, 24시간 365일 가동체제를 유지하는 ESC(Ewha Stroke Code)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촌각을 다투는 응급 환자 치료에 적용하고 있다.

 

이대목동병원 장윤경 뇌혈관센터장(신경과)이대목동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는 특히 휴일과 주말에 내원하는 중증 환자의 수가 많아 응급진료 및 시술이 필요한 환자들이 언제든지 치료받을 수 있도록 뇌졸중 팀이 24시간 대기하고 있다라며 급성기 뇌졸중 적정성 평가 1등급을 획득한 만큼 환자에게 최선의 치료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대목동병원과 함께 급성기 뇌졸중 적정성 평가 1등급을 획득한 이대서울병원은 2019년 개원 후 3년 만에 처음으로 받은 뇌졸중 적성성 평가에서 모든 평가 항목에서 1등급을 획득했다.

 

이대서울병원은 24시간 365일 급성기 뇌졸중 치료가 가능한 (서남부)지역응급의료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대서울병원의 지역응급의료센터의 뇌졸중 집중치료실은 서울과 경기권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이대서울병원은 신경과, 신경외과, 영상의학과, 재활의학과, 흉부외과 등 다학제 진료 체계를 구축해 급성기 치료부터 만성기 재활치료까지 뇌졸중과 관련된 모든 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이대서울병원 송태진 뇌혈관센터장(신경과)이대서울병원은 24시간 365일 뇌졸중 전문의 진료가 가능하다라며 병원에 내원하는 뇌졸중 환자분들은 뇌졸중학회에서 인증을 받은 뇌졸중 집중치료실과 뇌혈관중재시술 팀을 통해 신속하고 전문적으로 치료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송 센터장은 이대서울병원을 찾은 뇌졸중 환자들이 최고의 치료를 받을 수 있게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강서뉴스 문향숙 기자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류 자
  2. 한상숙
  3. 이기재
  4. 소재진
  5. 김태우
  6. 김용제
  7. 박국인
  8. 김광수
  9. 권오륜
  10. 강미선
  11. 김성태
  12. 문진국
  13. 백운기
  14. 강미석
  15. 구성율
  16. 장세일
  17. 신낙형
  18. 박경숙
  19. 김동기
  20. 안길해
  21. 송훈
  22. 장준복
  23. 정연석
  24. 지현경
  25. 임명선
  26. 임복순
  27. 이상국
  28. 조만환
  29. 김환수
  30. 강인식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