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강서뉴스

김태우 강서구청장, 이태원 참사 긴급대책회의 주재

관내 안전점검 전수조사 특별지시 “지역 축제 및 행사 전면 취소”

기사입력 2022-10-30 오후 6:08:11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김태우 강서구청장, 이태원 참사 긴급대책회의 주재

관내 안전점검 전수조사 특별지시 지역 축제 및 행사 전면 취소

 

 

강서구(구청장 김태우)1030() 구청 대회의실에서 이태원 사고 관련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이태원 참사 수습 지원을 위한 종합 대책 마련에 들어갔다.

 

 

 

 

회의는 김태우 강서구청장을 비롯해 관련 실·국장 및 부서장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앞서 김 구청장은 새벽 550분경 출근해 이태원 참사 사고와 관련 강서구민 피해 상황 파악’, ‘사상자 지원대책 마련1, 2차 긴급 지시를 내린 데 이어 3차 긴급대책회의를 주재했다.

 

김 구청장은 일어나선 안 될 비극적인 일이 일어났다. 매우 비통한 심정이다라며 희생자분들의 명복을 빌고 유가족에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이태원 참사 희생자들을 애도했다.

 

특히 모든 행정력을 총동원해 사상자 신원을 신속히 확인해야 한다라며 혹시 있을지 모르는 강서구민 피해 현황을 긴급 파악하고, 사상자 구호 조치에 필요한 모든 행정·재정적 지원대책을 빈틈없이 마련해야 한다라고 지시했다.

 

 

 

 

구는 구민 사상자 현황 파악과 유족 지원대책 마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경찰,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구민 피해 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 중이다.

 

또한 지역 내 의료기관, 장례식장과 협력해 의료지원, 사망자 장례 절차 등 사망자 유족과 부상자에 대한 다각적인 지원책을 마련하고 있다.

 

구는 정부의 국가 애도 기간 지정에 맞춰 조기를 게양하고 전 직원에게 애도를 표하는 리본을 패용하도록 했으며, 구청 앞마당에 이태원 참사를 추모하는 합동분향소를 설치한다. 이와 별도로 당분간 지역행사와 축제는 전면 금지하기로 했다.

 

특히, 구는 이태원 참사와 같은 비극적인 상황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사고 방지 및 유사사례 예방대책을 수립하기로 했다.

 

아울러 구는 서울시 재난안전대책본부와 긴밀히 협조해 사상자 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대책 회의를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

 

김 구청장은 매우 비통한 심정으로 사고 피해자와 유가족들에게 깊은 애도와 위로를 전한다라며 이태원 참사와 같은 비극적인 상황이 되풀이되지 않도록 지역 내 경사로, 노후시설, 다중이용시설 등에 대해 안전점검을 재시행하여 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강서뉴스 신낙형 기자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김태우
  2. 손기서
  3. 한상숙
  4. 장청기
  5. 박경숙
  6. 홍재숙
  7. 신낙형
  8. 김성태
  9. 지현경
  10. 김광수
  11. 송훈
  12. 류 자
  13. 이종숙
  14. 하선용
  15. 구성율
  16. 고성주
  17. 문진국
  18. 강미석
  19. 강미선
  20. 이철희
  21. 허유권
  22. 김용제
  23. 이기재
  24. 이상국
  25. 김승호
  26. 장준복
  27. 한명철
  28. 소재진
  29. 김진호
  30. 김병희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