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강서뉴스

양천구, 금쪽이 훈육법 가르쳐 드립니다!

“아동학대전담공무원 상시 대기”

기사입력 2022-11-13 오후 6:27:44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양천구, 금쪽이 훈육법 가르쳐 드립니다!

아동학대전담공무원 상시 대기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아동 권리 존중 문화를 확산하고, 행복한 양육이 실현되는 도시 조성을 위해 1116일 양천디지털미디어센터에서 올바른 훈육법을 공유하는 부모교육 개최한다.

 

이날 강연에는 EBS ‘부모클래스’, SBS ‘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 리턴즈등 다수의 방송출연을 통해 변화를 이끌어내는 자녀양육법으로 유명한 최민준 소장이 아이를 움직이는 훈육 노하우를 주제로 갈등 및 위기극복 사례 중심의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촘촘한 아동보호망을 구축하기 위해 아동학대전담공무원 6명이 21조로 36524시간 현장출동에 임하고 있다. 또한, 아동보호전문기관, 경찰서, 교육청 등 아동학대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협의체를 운영, 아동학대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체계적인 사례관리에 집중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의료기관 장기 미진료, 장기결석, 양육수당 및 보육료 미신청 등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e아동행복지원시스템을 통해 18세 미만 위기징후 아동을 발굴하고 있다. 구는 아동학대 위험징후를 보이는 가정을 선제적으로 방문해 아동복지 서비스 욕구 양육환경 점검 통합사례 관리 등의 자원을 연계하고 있다. 올해는 지금까지 423(4)에 대한 조사를 마쳤으며 현재 345(5)에 대한 심층 조사 및 관리를 진행, 아동학대 예방에 만전을 기하려 한다.

 

지난 7월에는 학대피해아동 쉼터 꿈누리를 개소해 운영 중이다. 임상심리치료사와 사회복지사 등으로 구성된 전문인력 6명이 24시간 교대근무하며 학대로 즉각 분리조치된 피해아동을 보호하고, 생활지원(숙식) 심리상담과 치료 교육(문화 체험 등) 정서 지원 프로그램 등을 통해 체계적인 아동학대 대응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모든 아이들은 폭력과 학대로부터 보호받고 건강하게 성장해야 할 권리가 있다라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아동학대 예방 인식개선 활동과 촘촘한 예방·대응 체계를 통해 아동보호에 사각지대 없는 안전한 도시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강서뉴스 신낙형 기자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김태우
  2. 손기서
  3. 한상숙
  4. 장청기
  5. 박경숙
  6. 홍재숙
  7. 신낙형
  8. 지현경
  9. 김성태
  10. 김광수
  11. 송훈
  12. 류 자
  13. 하선용
  14. 이종숙
  15. 고성주
  16. 구성율
  17. 강미선
  18. 이철희
  19. 문진국
  20. 강미석
  21. 이상국
  22. 김승호
  23. 허유권
  24. 김용제
  25. 이기재
  26. 장준복
  27. 한명철
  28. 소재진
  29. 김진호
  30. 김병희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