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강서뉴스

강서구, 강서혁신창업센터 등 청년 지원 인프라 구축

김태우 구청장 “청년 인프라 갖춰 질 높은 지원 받게 하겠다”

기사입력 2023-01-19 오전 10:04:33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강서구, 강서혁신창업센터 등 청년 지원 인프라 구축

김태우 구청장 청년 인프라 갖춰 질 높은 지원 받게 하겠다

 

 

강서구(구청장 김태우)가 미래의 희망인 청년들에게 새로운 도전 기회를 제공하고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응원하기 위한 청년 지원 정책 추진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다양한 청년 시설을 유치하여 구 예산을 절감해 눈길을 끌고 있다.

 

 

 

청년취업사관학교는 기업이 원하는 현장형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 기관으로 지난해 12월 서울시에서 다섯 번째로 강서구에 문을 열었다. 청년취업사관학교 강서캠퍼스는 콘텐츠 제작과 마케터 양성, 2개 과정을 운영하며 취업에 필요한 실무교육으로 청년 취업 지원에 힘을 보태고 있다.

 

서울청년센터 강서 오랑은 우장산역 인근 청년주택 2층에 위치한 청년 정책 종합 지원 센터로 상담실, 회의실, 코워킹 스페이스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춰 청년들의 발길이 줄을 잇는다.

 

강서혁신창업센터는 창업 통합지원 플랫폼인 강서메이커스, 유썹센터를 통한 청년 창업 지원전통시장과 청년 창업 활동 연계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역 특성화 사업 발전을 모색하고 있다.

 

구는 청년 시설 유치 등으로 절감한 구 예산을 민선 8기 구정 목표 사회적 약자와의 동행을 위한 정책 마련에 활용할 계획이다.

 

 

 

김태우 구청장은 오는 7뉴미디어(SNS) 산업 지원 센터를 방화동에 건립하고 청년 장애인을 위한 특화 사업을 추진한다. 구에 따르면 지역 내 장애인 28,508명의 약 9%2,486명이 만19~39세 이하의 청년층이다.

 

김 구청장은 뉴미디어 산업 지원 센터를 중심으로 청년 장애인들에게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 및 SNS 미디어 콘텐츠 창작 교육 등을 실시, 사회 취약 계층의 자립을 돕고 사회적 인식 개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는 포부다.

 

 

 

김태우 구청장은 “‘청년 디지털 인재 양성 사업중소기업 청년 인턴십 지원 사업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구인난을 겪는 민간 기업의 안정적인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의 선순환을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적극적인 취업 지원 시설 유치로 절감한 예산은 청년 장애인들의 사회 진출과 자립에 활용하여 소외된 청년들과의 동행을 실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청 일자리정책과(02-2600-6321)로 문의하면 된다.

 

 

강서뉴스 신낙형 기자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류 자
  2. 장준복
  3. 김진호
  4. 김태우
  5. 한상숙
  6. 김성태
  7. 송훈
  8. 박경숙
  9. 문진국
  10. 신낙형
  11. 손기서
  12. 김병희
  13. 허유권
  14. 강미석
  15. 소재진
  16. 이상국
  17. 이철희
  18. 홍재숙
  19. 이기재
  20. 김광수
  21. 김윤탁
  22. 박헌숙
  23. 하선용
  24. 김용제
  25. 구성율
  26. 이수연
  27. 이종숙
  28. 장세일
  29. 조만환
  30. 권오륜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