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강서뉴스

이화의료원, 펨테크 연구소 개소 기념 포럼 개최

“여성 헬스케어 기술사업화 논의의 장”

기사입력 2023-03-07 오후 3:24:57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이화의료원, 펨테크 연구소 개소 기념 포럼 개최

여성 헬스케어 기술사업화 논의의 장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료원장 유경하)이 지난 223일 이대목동병원 MCC B10층 세미나실에서 '펨테크 연구소'의 문을 열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여성 헬스케어 기술사업화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여성 건강 기술의 연구개발 및 사업화'를 주제로 펨테크 관련 연구동향 펨테크 관련 의학 연구의 기술사업화 펨테크 융합 및 실제 연구 사례, R&D 사업 동향 등에 대해 국내 유수의 임상의사, 혁신창업기업, 연구기관 관계자들이 발표를 진행했다.

 

특히 참석자들은 펨테크 관련 연구의 최신 동향 및 기술사업화 현황을 공유하고 여성이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산····관 공동 협력의 필요성과 다양한 문제 제기 및 대안을 모색하는 등 토론과 네트워킹의 시간을 가졌다.

 

펨테크 연구소는 이번 포럼을 시작으로 펨테크 연구 및 기술사업화 분야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아갈 수 있도록, 더 많은 아젠다를 발굴할 계획이다.

 

이 자리에서 유경하 의료원장은 “1887년 조선 여성들을 위해 대한민국 최초의 여성 전문 병원인 보구녀관(普救女館)이 설립됐고, 여성에 의한, 여성을 위한 진료로 시작된 우리 이화의료원이 펨테크 연구소를 개소함으로써 마침내 여성의 삶의 질을 위한 진료와 연구에 관한 노력이 완성되는 것 같아 의미가 크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영주 펨테크 연구소장(이대목동병원 산부인과)지난해 8월 펨테크 컨소시움 창립위원회 발대식 및 기념 세미나를 개최한 이후, 이화의료원이 여성 헬스케어 기술사업화를 선도하기 위해 심도있는 고민을 한 끝에 펨테크 연구소를 설립하게 됐다라며 설립 이후 기존에 구축된 산····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이화의료원이 여성 헬스케어를 선도하는데, 주축이 되고 나아가 세계 시장으로 뻗어 나가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펨테크 시장 정보 플랫폼 펨테크애널리틱스(FemTech Analytics, FTA)<FEMTECH INDUSTRY LANDSCAPE Q2 2022>에 따르면 2021년 기준 글로벌 펨테크 시장 규모는 253억 달러를 달성하고, 2030년까지 연평균 16%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다.

 

펨테크 시장의 주요 성장 동력으로 여성의 건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디지털 기술 사용의 증가, 여성 건강에 대한 지식과 수요의 증가, 여성 관련 질병의 유병률 증가 등 여성의 삶의 질 개선에 대한 내용이 주로 꼽히고 있다.

 

 

강서뉴스 문향숙 기자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김진호
  2. 류 자
  3. 김성태
  4. 신낙형
  5. 박국인
  6. 김광수
  7. 소재진
  8. 강미석
  9. 문진국
  10. 손기서
  11. 김용제
  12. 이종숙
  13. 김태우
  14. 구성율
  15. 김춘곤
  16. 한상숙
  17. 이철희
  18. 이수연
  19. 장준복
  20. 박경숙
  21. 김윤탁
  22. 홍재숙
  23. 이기재
  24. 이경표
  25. 송훈
  26. 고성주
  27. 지현경
  28. 안길해
  29. 송순효
  30. 강미선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