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여론광장

강서뉴스 제1회 ‘의정대상’ 선정

"의정대상"후보자 선정 방식 최종 확정!

기사입력 2015-07-22 오전 9:26:50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의정대상" 시행과 관련 강서뉴스 운영위원회 최종 결과 안내입니다.

 

 

강서뉴스는 창간 1주년 기념으로 시행하고자 했던 구민 추천 "의정대상" 후보자 추천 방식을 다음과 같이 확정했습니다.

 

 

 

 

1. 후보 간 과열 방지를 위해 미리 공지했던 사항 중 댓글과 실시간 집계표는 공개하지 않도록 했습니다.

 

2.  "의정대상" 수상자의 수상 소식을 한 달 간 강서뉴스에 올리기로 했습니다.

 

3. "의정대상" 수상자 추천은 100% 구민 추천으로 선정하기로 했으며, 강서뉴스 기자단 투표는 시행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4. 투표 마감 시간은 8월 23일 오후 5시 정각이며, 강서뉴스 기자단이 참관한 가운데 최종 결과를 투명하게 발표하겠습니다.

 

 

2015년 8월 4일 강서뉴스 기자단 일동

 

 

 

 

..........................................................................................................

 

누가 왜 두려워 하는가?

 

 

강서뉴스는 창간 1주년을 맞이하여 강서구 거주 국회의원님들의 노고에 감사한 뜻에서 구민 추천 "의정대상"을 시상하기로 했다.

 

그러나 시행 도중 예기치 않게 정치인들이 개입하여, 순수하고 건전하게 치뤄져야 할 강서뉴스 "의정대상"을 과열 혼탁의 분위기로 몰고 갔다.

 

그뿐만 아니다. 일부 몰지각한 정치권에서는 무엇이 두려운지 안절부절 못하며, 강서뉴스가 시행하는 "의정대상"을 은근히 내리기를 권하고 있다.

 

그런데 한가지 분명하게 밝히고 넘어가고자 한다. 강서뉴스는 구민을 위해 존재하고 구민의 올바른 여론을 전달할 권리와 의무가 있다는 점을 말이다.

 

다시 말하지만 정치인들의 놀이판이 아니라, 구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키는 것이 강서뉴스의 책무라는 것이다.

 

강서뉴스는 속칭 높은 분들은 안중에도 없음을 분명하게 밝힌다. 강서뉴스는 몰지각한 정치인의 눈치를 보지 않는다는 말이다.

 

따라서 정치인들도 구민이 선택한 결과를 겸허히 받아드리고, 이번 기회를 통해 더욱 열심히 구민을 위해 봉사하는 자세를 보이기 바란다.

 

강서뉴스 또한 구민에게 존경받고 구민을 위해 열심히 의정활동을 한 국회의원님이 추천 받아 공정한 "의정대상" 수상자가 나올 수 있도록 그동안 시행한 추천 방식과 시스템 오류에 대해 전면적으로 제도보완을 할 예정이다.

 

제도보완책이다.

 

과열 경쟁의 도화선이 되었던  투표 결과는 공개하지 않도록 할 예정이다.

 

그리고 무분별하게 상대방에 대한 흑색선전과 험담 방지를 위해 잠정적으로 댓글란을 삭제할 예정이다.

 

또한, 과열방지를 위해 수상소식을 배너광고에  실지 않을 예정이다.

 

강서구민들은 수준이 높아 정치권에게 이야기 하듯 휴대폰을 껐다 켰다 하면서 까지 후보 추천을 하지 않는다. 정치권도 반칙쓰지 말고 정정당당하게 한사람이 한번만 추천하기 바란다. 강서뉴스 또한 만일에 있을 수 있는 시스템 오류에 대해서 시스템 관리자에게 모든 운영을 맡겨 공정성을 확보할 예정이다.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강서뉴스 모든 기자단은 이번 투표와 관련 정치권과의 그 어떤 전화통화나 자문에 응하지 않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무작위 추천으로 인한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강서뉴스 60여 명의 기자단 투표를 시행해서 이를 반영할 예정이다.

 

강서뉴스의 이번 "의정대상" 구민 추천 수상자 선정은 우리 강서구민의 축제 분위기 속에 시행되어야 한다. 정치권도 구민의 행복권을 더 이상 침해하지 말고 이번 행사가 본래 목적대로 축제의 장이 되도록 적극적인 협조 부탁한다.

 

강서뉴스의 점잖은 협조사항에 대해 혹시 태클을 거는 정치인이 있다면 강서뉴스는 강서구민의 이름으로 끝까지 싸울 것이며, 용서하지 않을 것임을 분명하게 밝힌다.

 

 

2015년 7월 30일

 

강서뉴스 기자단 일동

 

 

..................................................................................................................

 

 

 

강서뉴스 제1의정대상선정

강서구 국회의원 대상, 구민  직접 추천

 

 

강서뉴스는 창간 1주년을 맞이하여 강서구를 위해 열심히 봉사하는 국회의원님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강서구에 거주하는 국회의원의 의정활동에 대한 구민들의 직접 추천을 통해 '의정 대상' 수상자를 선정하고자 합니다.

 

지역사회를 위해 우리 강서구에 의정활동을 하고 있는 국회의원 중 어느 분이 가장 열심히 일했다고 생각하십니까? 의정대상 후보를 추천해 주십시요. 참여 기간은 823일까지이며, 시상은 9월 초에 있을 예정입니다.

 

[강서구 출신 국회의원] 1, 김정록 국회의원, 2, 신기남 국회의원. 3, 김성태 국회의원. 4, 한정애 국회의원. 5, 진성준 국회의원.(순서는 연장자 순)

 

(강서뉴스 '의정 대상' 수상자는 강서뉴스 배너광고에 1달간 게재하여 강서구민께 알릴 계획입니다. 구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이부분은 과열 방지를 위해 삭제하겠습니다. 구민 여러분들의 많은 양해 바랍니다.

 

 

강서뉴스 신낙형 기자

 

최근기사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신낙형
  2. 문진국
  3. 백운기
  4. 송훈
  5. 고성주
  6. 김윤탁
  7. 류 자
  8. 노현송
  9. 한정애
  10. 신창욱
  11. 김병로
  12. 장청기
  13. 김광수
  14. 박국인
  15. 권오륜
  16. 김성태
  17. 강미영(1)
  18. 소재진
  19. 강선영
  20. 김용호
  21. 조용구
  22. 전은령
  23. 김성미
  24. 이종수
  25. 박일
  26. 조만환
  27. 김응권
  28. 이철희
  29. 류민지
  30. 남상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