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교육/체육

“내 안의 숨은 진주를 찾아볼까요?”

강서구, 「진로토크콘서트 Dream 톡! talk!」 개최

기사입력 2016-12-16 오후 4:58:29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내 안의 숨은 진주를 찾아볼까요?”

강서구, 진로토크콘서트 Dream ! talk!개최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1217일 오후 2시 강서평생학습관에서 마을과 함께하는 진로토크콘서트 <Dream ! talk!>을 개최한다. 지난 8월부터 동주민센터를 거점으로 지역 청소년의 진로 탐색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왔던 강서진로주치의가 주축이 되어 발전된 교육환경에 대한 다양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콘서트 1부는 강점으로 진로를 열어라를 주제로 진로특강이 진행된다. 현직교사로서 학생들의 자존감 상승 프로젝트로 유명한 "꿈과 가치를 지지하는 모임을 이끌고 있는 공기택 선생님이 연설자로 나선다. 성공적인 진로설계의 첫 단추는 자기만의 강점은 무엇인지 잘 살피는 일에서 출발함을 강조할 예정이다.

 

콘서트 2부는 내 안의 진주 찾기를 주제로 본격적인 토크콘서트를 연다. 진로문제로 고민하는 학생, 부모님, 선생님이 모두 모여 다양한 입장의 견해를 교환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된다. 자유롭게 풀어가는 이야기 속에서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한 교육적 해법을 함께 모색한다. 콘서트에는 지역 청소년들이 멋진 춤과 노래로 끼를 펼치는 공연이 중간마다 더해져 이번 행사를 더욱 흥미롭고 다채롭게 만들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올 한해 강서구는 혁신교육지구로써 마을의 교육자원을 적극 발굴연계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기회를 지원해 왔다그 연장선에 있는 이번 진로토크콘서트 역시 학생과 학부모, 교육관계자 모두에게 의미 있는 소통의 장으로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서진로주치의는 2016 서울형 혁신교육지구사업의 목적으로 동주민센터를 중심으로 마을 청소년의 진로발달을 지원하여 지역에서 많은 호응을 받고 있는 청소년 진로상담전문가들이다. 아이들의 마음속에 숨어 있는 진주를 찾아준다는 의미에서 '강진주'로 불린다.

 

강진주는 진로토크콘서트뿐 아니라 이달 중 경서중, 공진중 등 관내 5개 중학교를 대상으로 전문 직업인이 찾아가는 '나만의 직업 찾기'를 운영하여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 세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에 대한 문의사항은 강서구청 교육지원과(2600-6903)로 하면 된다.

 

강서뉴스 신수용 기자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문진국
  2. 박국인
  3. 신낙형
  4. 지현경
  5. 류 자
  6. 노현송
  7. 송훈
  8. 강미석
  9. 김광수
  10. 김용호
  11. 백운기
  12. 진해주
  13. 임명선
  14. 고성주
  15. 소재진
  16. 강유지
  17. 조종태
  18. 남상일
  19. 김윤탁
  20. 김성미
  21. 이종수
  22. 박일
  23. 장준복
  24. 전은령
  25. 박경숙
  26. 최연근
  27. 고윤석
  28. 조윤순
  29. 강미영(1)
  30. 김향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