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기관단체

강서구의회 의정동우회 세미나 개최!

강릉시의회 방문, 양 도시 발전을 위해 의회 차원 교류 확대도모

기사입력 2017-06-25 오후 8:21:38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강서구의회 의정동우회 세미나 개최!

강릉시의회 방문, 양 도시 발전을 위해 의회 차원 교류 확대도모

 

 

강서구의회 의정동우회(회장 조종태)622()일 오전 1030분 강릉시의회(의장 조영돈)를 방문하여 상호 간 의견 교환을 통해 지역발전과 의회 발전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조종태 의정동우회 회장과 현)강서구의회 이영철 의장을 비롯한 10명의 의원이 참여한 이번 세미나에서 이영철 의장은 오늘은 의장 신분으로 방문한 것이 아니고 동우회 한사람으로서 참여했지만, 강원도의 특산물을 강서구민에게 널리 알리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의회가 단순히 집행부를 견제하는 구실만 하는 것이 아니라 도·농간 지역 발전을 위해 상생할 수 있는 가교 역할을 하는 것도 무척 중요한 기능 중 하나다. 이번 기회를 통해 강릉시의 좋은 점과 애로사항을 귀담아 가고 싶다라고 말했다.

 

 

또한, 강서구의회 조종태 의정동우회장도 인사말을 통해 우리 강서구의회 의정동우회 의원님들을 반갑게 환대해 주신 강릉시 조영돈 의장님을 비롯한 의원님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강릉시는 강서구와 자매결연 된 도시인만큼 우리 의정동우회가 강릉시의 발전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울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이에 강릉시 의회 조영돈 의장은 강릉은 평창올림픽의 빙상경기 개최 도시로써 빙상경기장이 5개나 있으며서울에서 KTX를 타면 1시간 10분 거리이고, 서울-양양 간 고속도로가 개통되면 승용차로 1시간 30분 거리밖에 안 된다라며 빙상경기를 우리 강릉시에서 개최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홍보가 덜 되어 강릉시에서 빙상 경기를 하는 줄 잘 모르는 분들이 많다. 강서구 의정동우회 의원님들께서 이번 기회를 통해 강릉시를 적극적으로 홍보해주셔서 동계올림픽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세미나를 마친 이후 강서구의회 의정동우회는 강원도 양양에 현재 거주하고 있는 강서구의회 2대 김형옥 전 구의원을 방문하여 오랜만의 만남을 반갑게 마주하며 수산항에 마련된 점심을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후 의정동우회는 상경 길에 경포호에 있는 에디슨 박물관을 들려 발명가 에디슨의 각종 발명품을 관람하며 미라클메디특구로 지정된 강서구에도 강서구를 방문하는 외국인과 여행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신선한 프로그램 개발이 시급함을 느끼게 되었다.

 

 

한편, 강서구 의회 의정동우회는 강서구의 지역발전과 구민의 복리 증진을 향상시키기 위한 제도와 시책을 연구 개발하며, 제반 구정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설립한 · 현직 강서구의회 구의원으로 구성된 단체다.

 

 

이날 참석한 회원은 조종태, 조현구, 홍동필, 선호선, 장동선, 남난우, 김형옥, 김기철, 이영철, 신낙형 의원(10)이다.

 

 

 

 

 

현장동행취재: 강서뉴스 강미석, 신낙형 기자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신낙형
  2. 장준복
  3. 국향숙
  4. 문진국
  5. 박국인
  6. 김용호
  7. 이철희
  8. 노현송
  9. 소재진
  10. 강미석
  11. 장청기
  12. 조만환
  13. 강미영 무용
  14. 박일
  15. 한정애
  16. 유영
  17. 송훈
  18. 박헌숙
  19. 김동기
  20. 손혜원
  21. 이 정
  22. 전은령
  23. 이우종
  24. 김성미
  25. 이영철
  26. 강선영
  27. 김병로
  28. 선호선
  29. 고성주
  30. 남상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