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 포토뉴스

발산역 에스컬레이터 설치하라!

‘명품도시 강서구’의 명예를 훼손하는 지하철 5호선 발산역

기사입력 2017-07-14 오후 11:13:07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발산역 에스컬레이터 설치하라!

명품도시 강서구의 명예를 훼손하는 지하철 5호선 발산역

 

 

얼마 전 강서구민의 숫자가 6십만 명을 돌파했다는 반가운 소식을 접했다. 지금 강서구는 마곡지구에 첨단 산업단지를 조성함과 동시에 미라클메디 특구로 지정되어 세계 속의 강서구로 도약하기 위해 몸부림을 치고 있다.

 

▲ 발산역 사거리

 

 

특히, 발산역을 중심으로 이대병원과 LG를 비롯한 코오롱 등 대기업의 첨단 연구단지뿐만 아니라, 행정기관과 우리나라 굴지의 기업들이 속속 입주를 하고 있다. 그리고 서울시가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서울 수목원도 한창 건립 공사를 하고 있다.

 

 

 

그런데 19951115일 강서구 방화역과 강동구 상일동역을 운행하는 지하철 5호선이 건설된 지 20여 년이 넘었건만, 강서구 미라클메디 특구의 가장 중심지이며 첨단 마곡지구의 관문인 발산역 그 어디를 봐도 에스컬레이터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 이곳을 방문하는 시민들의 불편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이곳을 지나는 한 행인은 말로만 마곡지구에 첨단 산업단지를 조성한다고 서울시는 생색만 내지 말고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이나 시민들이 불편 없도록 하루속히 에스컬레이터를 설치나 했으면 좋겠다라며 이전에는 마곡지구에 사람이 없어서 설치를 안 했다 하더라도, 이제 강서구의 가장 번화가이며 중심지인데 명품도시 강서구라는 말이 어색할 정도로 에스컬레이터가 없다는 것은 이해할 수 없으며, 서울시의 전시행정과 탁상행정을 한눈에 알 수 있을 것 같다라며, 하루속히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해 달라고 강하게 주문했다.

 

 

 

실제 발산역은 마곡지구에 첨단 산업단지가 마무리되어 가면서 유동 인구가 점점 늘어나고 있으며, 관광호텔도 여러 개 들어서면서 외국 관광객을 맞이할 채비를 하고 있는 곳이다. 따라서 발산역에 에스컬레이터 설치는 마곡지구의 무엇보다도 우선적으로 해결해야할 중요한 현안문제로 등장했다.

 

 

 

서울시와 강서구는 지하철 5호선 발산역에 에스컬레이터 설치를 위한 특단의 대책을 세워서, 더 이상 시민의 발목 잡는 불편함과 지역사회 발전을 저해하는 요소를 해결해 주기 바라며, ‘명품도시 강서구의 명예가 훼손되지 않도록 하루빨리 추진해 주기 바란다.

 

 

 

강서뉴스 신낙형 기자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 맞습니다.
    2017-07-21 오전 9:18:11
    발산역에 그 흔한 에스컬레이터 절실합니다. 강서구 의회는 뭐하고 자빠졌을라나.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신낙형
  2. 장준복
  3. 국향숙
  4. 문진국
  5. 박국인
  6. 김용호
  7. 이철희
  8. 노현송
  9. 소재진
  10. 조만환
  11. 강미석
  12. 장청기
  13. 강미영 무용
  14. 박일
  15. 한정애
  16. 유영
  17. 송훈
  18. 박헌숙
  19. 김동기
  20. 손혜원
  21. 이 정
  22. 전은령
  23. 이우종
  24. 김성미
  25. 이영철
  26. 강선영
  27. 김병로
  28. 선호선
  29. 고성주
  30. 남상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