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취재 > 지식정보

세종대로 물놀이 페스티벌~

세종대로 물놀이 페스티벌~ 워터슬라이드 풀장 오픈!

기사입력 2017-08-04 오전 7:56:27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세종대로 물놀이 페스티벌~ 워터슬라이드 풀장 오픈!
 



세종대로 물놀이 페스티벌ⓒnews1

세종대로 물놀이 페스티벌

 

 

유난히 더운 올여름, 멀리 떠나지 않고도 바캉스 기분을 내고 싶다면 이번 6일 열리는 세종대로 보행전용거리 ‘물놀이 페스티벌’이 어떨까요? 아이들은 워터 슬라이드, 장애물 게임, 페달보트 등 물놀이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어른들은 빌딩숲 속 도로 위에서 색다른 피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워터파크 못지않은 도심 속 물놀이장으로 풍덩! 뛰어들어 볼까요?

 

안전하고 신나게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물놀이

 

서울시는 오는 8월 6일 일요일, 광화문삼거리→ 세종대로사거리 방향 550m를 보행전용거리로 운영하고, ‘물놀이 페스티벌’을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한다.

 

물놀이 페스티벌은 세종대로 보행전용거리의 대표 인기 콘텐츠로 올해가 3회째다.

 

이번 세종대로 물놀이장은 5개의 풀장과 미로 장애물 바운스 등 총 6개의 물놀이장이 마련돼, 작년보다 한층 더 규모 있게 진행된다. 만 7-14세 어린이가 이용할 수 있으며, 만 7세 미만의 경우 부모가 동반해야 한다.

 

각 풀장에는 워터 슬라이드(2개), 수상 다람쥐통, 미로 장애물 게임 등 즐길 수 있는 물놀이 아이템도 함께 배치하며, 영유아를 위한 미니풀장에서는 소금쟁이 보트, 페달보트도 체험할 수 있다.

 

물놀이 중 아이들이 쉬거나 부모들이 무더위를 피할 수 있는 잔디 쉼터, 파라솔, 그늘막 텐트 등의 휴식 공간이 마련되며, 시민편의를 위한 간이 탈의실도 설치된다.

 

시는 총 28명의 물놀이 안전요원을 각 풀장에 전담 배치하고, 풀장 주변으로는 인조잔디를 깔아 물놀이 사고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일 예정이다.

 

당일 급수되는 물놀이장의 물 또한 음용이 가능할 정도의 깨끗한 물로 채워진다.

 

이번 일요일 아이들과 함께 안전하고 신나는 물놀이를 즐기고 싶은 시민들은 여벌의 옷과 수건 등을 챙겨 세종대로로 나오면 된다. 차 없는 도로 위에서 다양한 물놀이를 체험하는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페달보트(좌), 장애물게임(우)

페달보트(좌), 장애물게임(우)

 

오전 9시 ~ 오후 6시 광화문→세종대로사거리 차량 통제

 

한편, 행사가 열리는 8월 6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광화문삼거리 → 세종대로 사거리 방향의 차량이 통제된다.

 

서울시는 시민들이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줄 것과 인근 도로를 이용할 차량들은 미리 우회정보를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이날은 평소 세종로를 지나던 29개 버스도 우회 운행하고, 광화문↔세종대로 내 시내버스 정류장 3개도 폐쇄된다. 따라서 버스를 이용하려면 광화문(동화면세점 앞), 종로1가(종각 앞) 등 인근 정류장에서 하차 후 도보로 이동해야 한다.

 

 

세종대로 차량 통제구간

세종대로 차량 통제구간

 

시는 120 다산콜센터, 교통정보센터홈페이지, 모바일웹, 보행전용거리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교통정보를 안내한다.

 

고홍석 서울시 도시교통본부장은 “이번 일요일 가까운 세종대로로 나와 도로 위에서 펼쳐지는 이색 물놀이를 즐겨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편안하고 쉽게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보행공간과 즐길거리를 확충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세종대로 물놀이 페스티벌ⓒnews1

세종대로 물놀이 페스티벌

 

 

문의 : 다산콜센터 02-120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신낙형
  2. 장준복
  3. 국향숙
  4. 문진국
  5. 박국인
  6. 김용호
  7. 이철희
  8. 노현송
  9. 소재진
  10. 조만환
  11. 강미석
  12. 장청기
  13. 강미영 무용
  14. 박일
  15. 한정애
  16. 유영
  17. 송훈
  18. 박헌숙
  19. 김동기
  20. 전은령
  21. 이우종
  22. 손혜원
  23. 이 정
  24. 김성미
  25. 이영철
  26. 강선영
  27. 김병로
  28. 선호선
  29. 고성주
  30. 남상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