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 포토뉴스

강서 맛집! ‘명태어장’

“비타민 A/B/C, 오메가3 피부미용, 노화 방지, 간에 좋은 명태찜”

기사입력 2017-08-31 오후 1:00:50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강서 맛집! ‘명태어장

비타민 A/B/C, 오메가3 피부미용, 노화 방지, 간에 좋은 명태찜

 

 

지친 일상을 즐겁게 해줄 깔끔하고 매콤 담백한 음식이 그리워지는 계절! 강서구에 음식 잘하는 곳 명태어장을 방문했다.

 

 

 

강서구청 건너편 우장산공원 올라가는 길 강서구 시설관리공단주차장(명태어장 무료주차권 발급건너편에 자리한 명태어장!’ 입구에 들어서니 주방이 들여다보이는 깔끔한 홀을 지나 왼쪽 좌식 방에 독도가 그려진 대형 벽화가 시원한 바닷가 내음을 풍기는 듯하다.

 

 

 

환하게 미소 지으며 반기는 젊은 대표의 인사에 기분이 좋아진다. ‘명태어장’(대표 우진명 24)은 청년 사업자로 부친(우기정 60), 모친(이강희 59)의 노하우로 가족이 운영한다. 대표는 청결을 우선시하여 주방의 행주와 수저들은 항상 삶고 소독하여 안심할 수 있는 음식 문화를 실천하고 있다.

 

▲ '명태어장'  우진명 대표

 

 

꾸둑꾸둑 잘 말린 명태에 매콤달콤하고 감칠맛 나는 명태찜! 눈으로 보는 맛 또한 입에 침샘을 자극하고 맨입으로 먹어도 짜지 않은 기분 좋은 매운맛에 젓가락으로 가시와 속살을 분리하면 살포시 분리되어 살은 부드럽게 찰진 식감을 느끼는 순간 매콤달콤한 맛에 스트레스가 날아간다.

 

 

 

걸쭉한 양념 소스에 밥을 비벼 최고급 김에 밥을 올리고 콩나물 얹어 한입 먹는 맛도 잊을 수 없는 맛이다. 매운맛에 후후 불다 따뜻한 명태 미역국을 마시면 입안에서부터 시원함을 느낀다. ‘명태어장은 몇 번을 가도 질리지 않는 맛에 먹을수록 중독되는 맛으로 자주 찾게 된다.

 

 

 

점심시간에는 명태찜을 8,500원에서 8,000원으로 할인해 주고 있어서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명태찜을 먹을 수 있다. 이 행사는 계속해서 할 예정이라고 한다. 명태찜 외에도 오징어순대, 시래기 명태찜, 명태매운탕 또한 일품이다. 셀프코너가 있어 반찬을 양껏 먹을 수 있어 좋았다.

 

 

 

명태는 열량은 낮고 단백질은 많아 다이어트에 효과가 탁월하고, 비타민A/B/C가 풍부하여 피부 미용과 주름 예방에 좋으며, 체내의 독소를 빼주고 해독작용을 한다. 또한, 간을 보호하며 숙취 해소에 좋고 오메가3 지방산이 많아 고혈압 심장병 동맥경화예방에 탁월하다. 우진명 대표는 찾아주신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초심을 잃지 않으려 노력하며, 늘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명태어장은 아들을 대표로 두고 실제 운영은 부부가 함께하고 있다. 우기정(부친) 씨는 “24살의 아들이 대표로 있지만, 밑바닥부터 일을 배워서 훌륭한 사업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라고 말했다그리고 식당은 화장실이 깨끗해야 하기 때문에 화장실 청결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강희(모친) 씨는 “단골손님이 점점 늘어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합니다새벽 5시에 일어나 강서농수산물공판장에서 싱싱한 채소를 직접 구매해 신선한 반찬을 고객의 식탁에 올립니다맛있게 드셔주시는 고객님께 감사드리며, 일을 할 수 있음이 늘 즐겁고 감사하게 생각합니다라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문의 전화> 02-2697-5854

 

 

강서뉴스 강미석 기자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박국인
  2. 신낙형
  3. 김광수
  4. 송훈
  5. 한정애
  6. 문진국
  7. 이철희
  8. 신창욱
  9. 고성주
  10. 백운기
  11. 장청기
  12. 류 자
  13. 노현송
  14. 강선영
  15. 조만환
  16. 전은령
  17. 조종태
  18. 강미영(1)
  19. 김병로
  20. 김응권
  21. 박일
  22. 권오륜
  23. 강미영(2)
  24. 김용호
  25. 조윤순
  26. 소재진
  27. 김성태
  28. 김향라
  29. 류민지
  30. 선호선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