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전국뉴스

이강덕 포항시장 담화문 발표

존경하는 53만 포항시민 여러분!

기사입력 2017-11-28 오후 7:09:58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이강덕 포항시장 담화문 발표

 

 

 

 

존경하는 53만 포항시민 여러분!

 

먼저 생각지도 못한 천재지변으로 한 순간에 삶의 터전을 잃으신 이재민과 불안한 마음으로 밤잠을 제대로 이루지 못하시는 시민여러분께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추운 날씨에도 복구현장에서 구슬땀을 흘리고 계시는 자원봉사자와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초유의 사태를 겪으며 많은 피해를 입었지만 이런 가운데도 새로운 희망을 보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시련을 딛고 다시 일어서려는 굳은 의지와 모두가 우리라는 하나 된 마음이 흐트러진 땅 위로 희망의 싹을 틔우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산업화와 근대화를 견인해왔던 포항의 위대한 시민정신이 이번 재난 극복과정에 유감없이 발휘되고 있고, 전국적으로 높이 평가되고 있습니다.

전국 각지에서 자원봉사자와 성금, 구호물품을 비롯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위기는 기회입니다. 우리나라가 선진국으로 진입하고 우리 포항이 산업도시로 급성장하는 과정에서 혹시나 놓치고 있었던 부분이 있었다면 이번 일을 계기로 구체적이고 세부적인 보완을 통해 더 나은 포항 건설의 기회로 삼아야 하겠습니다.

 

피해지역을 중심으로 광범위하게 도시를 새롭게 건설하는 한편, 내진 공법기준을 강화하여 각종 재난으로부터 선제적으로 대비함으로써 전국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 포항을 건설해 나갈 것입니다.

 

우리의 성숙한 시민의식과 함께 지방정부와 중앙정부의 긴밀한 협력에 의한 재난 극복사례는 국가적인 롤모델이 될 수 있도록 법적·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고, 이번 충격으로 침체가 우려되는 지역경제에 하루빨리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우리에게는 신바람이라는 희망의 유전자가 있습니다. 이는 바위를 뚫고 일어나는 힘과 함께 태산을 가볍게 오르는 극복의 정신으로 이어져 왔습니다. 우리에게는 그럴 힘이 있습니다. 이재민 여러분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동원할 것을 약속드리며, 시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협력을 부탁드립니다.

 

2017. 11. 27.

 

장 이 강 덕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문진국
  2. 고성주
  3. 신낙형
  4. 이철희
  5. 신창욱
  6. 김광수
  7. 박국인
  8. 한정애
  9. 강선영
  10. 김향라
  11. 노현송
  12. 송훈
  13. 장청기
  14. 조만환
  15. 김병로
  16. 류민지
  17. 권오륜
  18. 류 자
  19. 백운기
  20. 김성태
  21. 전은령
  22. 조종태
  23. 소재진
  24. 김용호
  25. 강미영(1)
  26. 김응권
  27. 박일
  28. 강미영(2)
  29. 이계향
  30. 선호선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