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강서뉴스

현장리포트, 여기는 김천 ‘난함산’입니다!

사)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김윤탁 회장 신년 리포트

기사입력 2018-01-02 오후 6:17:01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현장리포트, 여기는 김천 난함산입니다!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김윤탁 회장 신년 리포트

 

 

강서뉴스 독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김윤탁 회장입니다. 저는 지역이 경북 김천이라서 2018년 첫 일출을 추풍령저수지 위에 있는 733.4m 난함산(卵含山)으로 갔습니다.

 

 

▲ 사)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김윤탁 회장

 

 

30일 비가 많이 와서 폭설이 내리면 황악산으로 갈려고 했는데, 원하는 눈이 오지 않아서... 아쉽지만 난함산으로 올라가니 매년 2배속으로 사람들이 많이 오는 것 같습니다.

 

 

 

제가 있는 이곳 김천 시내는 아직도 고요한 밤에서 깨어나지 못하고 있지만, 여명은 이미 김천의 하늘을 감싸고 있습니다. 난함산의 일출은 금오산에서 시작됩니다.

 

 

 

일출을 보고 있는데.. 누군가 UFO라고 해서... 사진을 판독하니 비행기가 조금은 수직으로 내려가고 있었습니다. 이런 UFO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착각으로..

 

 

 

금오산에 누워 계시는 부처님 형상을 볼 수 있는 것이 난함산에 오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부처님의 머리로부터 붉은 태양이 토해내고 있습니다.

 

 

 

2018년 첫 태양이 빼꼼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태양이 뜨는 것을 보면 불과 정말 5분 정도에 전부 나온다는 것을 생각하면 태양도 지구도 매우 바쁘게 움직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제 금오산의 정상은 태양의 빛으로 더욱 산은 검은색으로 반대편은 환한 대낮으로 변했겠지요. 2018년은 이렇게 다가왔습니다.

 

 

 

이제 거의 다 나와 가고 있습니다.

 

 

 

완전히 떠오른 태양입니다. 이제 일출을 보는 느낌이 옛날의 그 느낌과는 아주 다르다는 것이 태양과 나와의 차이인 것 같습니다.

 

 

 

이제부터는 하늘에는 태양이 지배합니다. 여기까지는 망원렌즈로 촬영을 했습니다.

 

 

 

오늘 정말 너무 좋은 자리를 차지하고 사진을 찍었는데 그곳이 너무 높다 보니 추워서.. 손과 발이 오그라졌네요. 이건 광각렌즈로 찍은 사진입니다. 아래에 사람들이 보입니다.

 

 

 

이제 표준렌즈로 바꾸어서.. 서울에서 오신 박 여사님께도 인증 샷을 찍어 드립니다. 세상에 할 일은 참으로 많습니다. 우리는 무엇인가 일을 해야 합니다. 문제는 어떤 일을 하느냐? 하는 것이죠. 제일 큰 행운은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입니다. 좋아하는 일은 아무리 바빠도 이상하게 더 신이 나죠. 하지만 내가 좋아하는 일이 무엇인지 모르고 지나가는 경우도 많고, 내가 좋아하는 일을 생각하지 않고 그냥 지나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제 우리 인생은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고, 그것을 통해서 내 인생을 만들어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포즈가 없어서 만세를 하라고 했더니, 항복을 하는 것 같은 느낌이.. 앞으로 이렇게 하면 벌금 10만 원쯤 내게 해야겠습니다.

 

 

 

이건 만세죠, 세상에서 가장 복을 가진 손을 가진 김동진 계장입니다. 김천시청에서 제일 공부도 많이 하고, 활동도 많이 하고, 따뜻한 공무원이지요. 손을 잡아 보면 내가 말한 느낌이 그대로 전달됩니다.

 

 

 

황상연 자유한국당 국장님도 오늘 난함산에 오셨네요. 내려가는 것을 잡아서 내가 기념사진을 찍은 것입니다. 오늘 이철우 국회의원은 포항에 해돋이 행사장으로 고고싱 했다고 합니다. 엄지 척... 그렇게 2018년도 엄지를 척 올리는 일과 엄지를 척 올리는 그런 주인공이 되도록 성원합니다.

 

 

 

난함산에서 내려와서 아침을 해결해야 하죠. 그래서 김천농협고향생각주부모임의 떡국 나눔 행사장에 갔습니다. 취재도 하고, 아침도 해결하고, 좋은 사람들과 새해 인사도 하고 13조입니다. 2018년 저의 첫 아침 식사입니다. 저는 이렇게 단출한 것이 좋습니다.

 

 

 

 

박보생 시장님은 부지런하십니다. 고향생각주부모임 회원들을 격려하고 이제 떡국을 먹는 시민들께도 일일이 새해 인사를 합니다. 오늘 얼굴을 보니 금오산의 형상입니다

 

 

 

 

합동 단체 사진을 찍었습니다. 좌측부터 강순옥 경상북도여성단체협의회장, 황돈연 김천농협 이사, 송언석 경제기획원 전 차관, 나기보 경상북도의회 농수산위원장, 고향생각주부모임 기수별 회장과 이기양 김천농협 조합장입니다. 저는 매년 우선 실천 계획을 생각하고 캐치프레이즈를 적어 놓습니다. 올해 캐치프레이즈는 복 짓는 일에 노력하자! 입니다. 오늘 첫 시작의 1일은 새벽부터 바쁜 일과와 일정으로 기쁜 마음으로 저의 일을 할 수 있는 것에 대해서 감사합니다.

 

 

 

강서뉴스 독자 여러분! 두서없이 2018년 저의 새해 첫 일정을 올렸습니다. 새해에는 독자 여러분 모두에게 복이 많이 들어오고, 행운이 많이 따르고, 돈도 많이 벌고, 건강하시길 경북 김천에서 김윤탁 기원합니다.

 

 

현장: 김천 인터넷뉴스 김윤탁()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회장)

강서뉴스 신낙형 기자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김광수
  2. 노현송
  3. 지현경
  4. 박국인
  5. 문진국
  6. 진해주
  7. 신낙형
  8. 고성주
  9. 백운기
  10. 남상일
  11. 장청기
  12. 임명선
  13. 조종태
  14. 김성미
  15. 송영섭
  16. 이종수
  17. 김향라
  18. 김용호
  19. 조만환
  20. 장준복
  21. 박용태
  22. 박경숙
  23. 박일
  24. 김윤탁
  25. 조남국
  26. 권오륜
  27. 홍석영
  28. 이혜영
  29. 최연근
  30. 한명철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