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강서뉴스

‘어린이구청’이제 모바일에서 만나요~

강서구, ‘어린이구청’ 모바일 홈페이지 신규 구축

기사입력 2018-01-04 오전 8:27:39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어린이구청이제 모바일에서 만나요~

강서구, ‘어린이구청모바일 홈페이지 신규 구축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모바일 이용이 익숙한 아이들을 위해 어린이 구청모바일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구는 아이들이 보다 쉽게 구청에 접근할 수 있도록 아이들의 특성을 고려한 모바일 홈페이지를 구축했다.

 

 

 

 

이번에 홈페이지 구축을 위해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두 달간 지역 내 아동과 주민 800여 명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설문조사를 했다.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아이들이 궁금해 하는 교육 및 문화행사 등 구청의 주요 행사를 안내하는 팝업창을 꾸미고, 도서관 등 아이들이 즐겨 찾는 시설을 소개하는 이용시설 메뉴를 홈페이지에 반영했다.

 

이와 함께 아이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구정에 반영하는 의견있어요와 아동권리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아동친화도시도 메뉴에 포함했다. 특히, ‘아동권리옹호관메뉴를 신설해 전국 최초로 모바일로 아동권리 침해 사례가 발생하면 신고가 가능하도록 했다.

 

아동권리 침해 사례가 접수되면 독립적인 지위를 갖고 아동의 입장을 대변하는 옴부즈퍼슨’(아동권리옹호관)이 중립적 입장에서 해당 사안을 조사하여 필요한 경우 시정조치 권고 등 아동권리 구제 활동을 펼친다.

 

어린이구청홈페이지는 우리 동네 강서구 우리 구 행사 이용시설 아동 친화 도시 아동권리옹호관등 총 7개 메뉴로 구성하였으며, 세부내용도 아이들이 쉽게 이해하고 이용이 가능하도록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마련했다. 모바일에서 강서구청 홈페이지로 접속 후 어린이구청을 클릭하면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강점경 교육청소년과장은 아이들이 더욱 편하고 쉽게 행정에 참여하도록 모바일 홈페이지를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 강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서구는 지난 1211일 유니세프한국위원회로부터 아동 친화 도시 인증을 받았으며, 올해부터 아동 친화 도시를 위한 12개 핵심 전략사업과 29개 단기 추진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청 교육청소년과(2600-6717)로 문의하면 된다.

 

 

강서뉴스 신낙형 기자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김광수
  2. 문진국
  3. 노현송
  4. 지현경
  5. 박국인
  6. 신낙형
  7. 백운기
  8. 진해주
  9. 고성주
  10. 장청기
  11. 조종태
  12. 김성미
  13. 남상일
  14. 이종수
  15. 장준복
  16. 김윤탁
  17. 조만환
  18. 임명선
  19. 김용호
  20. 박일
  21. 김향라
  22. 박경숙
  23. 박용태
  24. 송영섭
  25. 이혜영
  26. 최연근
  27. 조남국
  28. 권오륜
  29. 안길해
  30. 김응권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