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전국뉴스

경북교육청! 효(孝) 실천 인성교육도 전국 최고!

2017 전국 초·중·고 학생 세대공감 효 공모전 최고 실적

기사입력 2018-01-31 오전 8:06:23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경북교육청! 효(孝) 실천 인성교육도 전국 최고!
2017 전국 초·중·고 학생 세대공감 효 공모전 최고 실적
 



경북교육청(교육감 이영우)지난 118일 발표된 교육부 주최 ‘2017 전국 초··고 학생 세대공감 효 공모전결과에서 전국 최고 실적을 거두었다. 전국 총 28명의 입상자 중 최우수상 3, 우수상 3, 장려상 4명 등 경북 학생이 10명이나 입상하여 그 의미를 한층 빛냈다.

 

 

본 대회는 조부모, 부모, 지역 어르신 등 세대 간 소통·공감하는 인성교육 구현을 위해 교육부에서 주최하는 대회로 효행 사진, 세대공감 자서전, 효행 UCC 등 총 3개 분야로 나눠 실시되었다.

 

대회 결과 효행 사진 분야에서 울진 평해초등학교 4학년 정태현 생과 청도 남성현초등학교 1학년 김수현 학생이 최우수상에 입상하였으며, 칠곡 인평중학교 1학년 박나연 학생과 봉화 소천중학교 2학년 이재윤 학생이 우수상을, 칠곡 인평중학교 1학년 양은채 학생은 장려상에 입상하였다.

 

특히, 정태현 학생은 사랑하는 부모님께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아버지, 동생과 함께 즐겁게 볏짚을 옮기는 모습을 담은 효행 사진으로 각 분야별 최우수 수상작 중 가장 우수한 작품에게 주어지는 부총리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그리고 김수현 학생은 할매·할배와 함께 하는 행복한 감따기 모습을 담은 사진으로 최우수상에 입상하였다.

 

 

또한 세대공감 자서전 분야에서는 포항 환호여자중학교 1학년 강래연 학생이 최우수상에, 문경 호서남초등학교 5학년 김태희 학생이 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울진 평해초등학교 6학년 최연규 학생과 경산고등학교 1학년 박성홍 학생이 장려상에 입상하였다.

 

그리고 효행 UCC분야에서는 경주 사방초등학교 4학년 조유림 학생이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경상북도교육청 권순길 초등과장은이번 대회 결과는 그간 경북교육청이 꾸준히 추진해 온 경북도청 연계 할매할배의 날 운영, 경북지방우정청 연계 세대공감 편지쓰기 등의 인성교육 정책이 학교 현장에서 잘 정착되고 있음을 보여준 결과이며, 학생 인성교육을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으시는 현장 선생님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 앞으로 학교 교육활동 전반을 통한 인성교육이 더욱 내실 있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으며,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인성교육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김광수
  2. 박국인
  3. 백운기
  4. 지현경
  5. 신낙형
  6. 노현송
  7. 류 자
  8. 이종수
  9. 강미석
  10. 진해주
  11. 조종태
  12. 김성미
  13. 송훈
  14. 고성주
  15. 소재진
  16. 박일
  17. 강유지
  18. 문진국
  19. 김용호
  20. 장청기
  21. 조만환
  22. 권오륜
  23. 남상일
  24. 홍석영
  25. 김윤탁
  26. 조윤순
  27. 임명선
  28. 강미영(1)
  29. 전은령
  30. 장준복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