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상공기업

'언론은 세상을 제대로 보고 믿게 해야 합니다'

강서뉴스, (사)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정기총회 참석

기사입력 2018-02-24 오후 8:56:19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언론은 세상을 제대로 보고 믿게 해야 합니다'

강서뉴스, (사)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정기총회 참석

 

새로운 기자정신을 배우고, 언론인의 본질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충분히 깨닫는 시간이었다- 강서뉴스 이철희 기자
 

 

전국 100여개 지역의 대표 언론사 그룹인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는 화성모두누림센터에서 2018년 정기총회와 6.13지방선거 중심의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 총회에서는 2017년 인터넷언론을 빛낸 언론대상과 우수기자상과 감사패 그리고 명예회장으로 위촉된 한국컨버젼스영상기기연구조합 이사장 하영재 동방데이타테크놀러지 대표의 취임식과 세미나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2017년 인터넷언론 대상에는 거제인터넷뉴스 김연길 대표와 경기북부탑뉴스 박종국 대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인터넷언론의 미래지향적 발전방향을 위해 헌신한 화성인터넷신문 김성도 회장에게 감사패가 수여됐다.
 

 

그리고 우수기자상에는 김천인터넷뉴스 이상욱 기자, 인제인터넷신문 최종익 기자, 화성인터넷신문 김은영 기자, 뉴스미디어24 고창섭 기자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황성태 화성시부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김윤탁 회장을 비롯한 회원사들의 화성시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 인터넷언론은 이제 사회의 빛과 소금이다. 언론을 통해서 새로운 사회의 정도 가치관을 만들어가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황 부시장은 화성시는 아름다운 바닷가 풍광과 정조의 효심이 담긴 용주사 등 일상의 여유를 선사하는 곳이 많은 곳이다. U Creative City, 화성시는 급부상중인 환황해 경제권 시대를 선도하는 거점도시로 미래형 창조도시로 발전하고 있다라면서 화성시는 우리나라에 존재하는 몇몇의 기회의 땅 중의 하나라고 소개했다.
 

 

김윤탁 회장은 우리 협회는 전국을 네트워크로 하여 지역의 뉴스와 다양한 정보를 전국으로 알리는 것을 가장 큰 목적으로 하고 있다. 그동안 대통령선거를 비롯하여 우리나라의 국제적 문화축제를 인터넷언론을 통해서 역할을 성실히 수행한 것은 회원사의 남다른 참여와 열정으로 가능한 것이었다고 말했다.
 


그리고 김 회장은 지역의 리딩 언론사가 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절실하게 묻고 현실을 직시해야 한다. 그렇게 실천하기 위해서는 행동은 지금즉시, 따뜻한 인간관계, 사통팔달의 네크워크 길을 가기 위해 우리는 오늘 모여서 함께 혁신 역량을 키우고 있다라고 말했다.
 


명예회장으로 추인된 하영재 회장은 언론인의 주된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면서 새로운 언론의 문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노력하는 것을 직접 보니 회원사들이 가장 균형 잡힌 대한민국의 대표 언론사로 인정된다라면서 앞으로 명예회장으로의 역할에 충실히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하 명예회장은 “2017년 인터넷언론 대상을 받은 거제인터넷뉴스 김연길 대표, 경기북부탑뉴스 박종국 대표를 비롯한 우수기자상을 받은 김천인터넷뉴스 이상욱 기자를 비롯한 수상자들에게 축하의 말을 드린다. 많은 상들이 있지만 가장 값지고 귀한 상이라고 생각한다고 축하했다.
 

 

김윤탁 회장이성공한 언론사로 가기 위해서는 성공하는 길을 걸어가야 합니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세미나는 6.13지방선거 인터넷언론사의 역할 후보자 여론조사에 대한 이해 6.13지방선거 후보자의 효율적인 홍보 전략 인터넷언론사 대표와 기자들의 시대적 요구 등에 대해서 발표했다.
 

 

▲ 강서뉴스 신낙형 대표기자

 

 

강서뉴스 신낙형 대표기자는 회원사 성공사례 및 제안발표 시간을 통해 뉴스는 메인화면을 통해 독자들에게 전달하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SNS를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것이 매우 필요하다. 강서뉴스의 경우 '독자모임'밴드나 여러 SNS를 통해서 구민께 신속하게 직접 뉴스를 전달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라고 사례를 구체적으로 소개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그리고 신낙형 대표기자는 “본인도 직접 여러차례 지방선거에 출마한 경험이 있지만, 6.13지방선거를 앞두고 후보자의 난립과 일부 후보자들이 여론조사를 통한 유권자를 기만하는 경우가 많을 것 같다"라며 "우리 기자들이 후보자를 가장 잘 알고 있다. 후보자들을 철저히 해부해야 한다. 그것뿐만 아니라 공정한 여론조사를 통해 정확한 좌표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라고 여론조사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등에 대해서 설명해 큰 박수를 받았다.
 

 

2018년 정기총회를 유치한 화성인터넷신문 황기수 대표는 멀리 거제시에서 강릉과 광주까지 전국을 대표하는 100여명의 인터넷언론사 대표와 기자들의 화성시 방문에 감사드리고, 총회 유치를 위해 협력을 아끼지 않은 화성시와 김성도 회장에게 감사드린다고 총회와 관련하여 감사의 인사를 했다.
 

 

그리고 황 대표는 총회 세미나를 통해서 인터넷언론사의 전문성 강화와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에 대한 현실 직시 그리고 활용 방안을 김윤탁 회장의 늘 시대를 앞서가는 강의에 감사드린다. 이번 총회를 통해 새로운 기자정신을 배우고, 언론인의 본질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충분히 깨닫는 시간이었다라면서 참석한 회원사와 총회 세미나를 평가했다.

 

 

강서뉴스 이철희, 신낙형 기자

 

 

<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총회 & 세미나 포토 >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백운기
  2. 강유지
  3. 김용호
  4. 박국인
  5. 김성태
  6. 김윤탁
  7. 김성미
  8. 이종수
  9. 박일
  10. 문진국
  11. 조종태
  12. 고성주
  13. 김광수
  14. 한정애
  15. 강미영(1)
  16. 최연근
  17. 진해주
  18. 유영
  19. 장청기
  20. 남상일
  21. 권오륜
  22. 조윤순
  23. 홍석영
  24. 조만환
  25. 전은령
  26. 이혜영
  27. 이민재
  28. 박경숙
  29. 박용태
  30. 김향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