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강서뉴스

모든 아이가 행복한 놀이터는?

강서구, 어린이 놀이터 9개소 정비 나서

기사입력 2018-04-30 오후 2:28:23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모든 아이가 행복한 놀이터는?

강서구, 어린이 놀이터 9개소 정비 나서

 

 

강서구가 어린이공원 내 노후 어린이 놀이시설을 새롭게 단장한다. 구는 사업비 10억 원을 투입해 노후되거나 파손되어 사고 위험성이 높은 놀이시설의 안전 확보를 위해 노을어린이공원 등 9개소에 대해 정비사업을 시행한다고 43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오래되고 훼손되어 아이들의 이용이 어려운 놀이시설의 정비는 물론 유모차 및 휠체어 이용자 등 누구나 접근이 편리하도록 시설 설계 시 무장애 어린이공원 가이드라인을 적용해 시행한다.

 

이에 따라 공원 내 어린이 놀이터의 시설 교체 및 보수와 함께 배수로, 유도블록 설치 등 기반시설과 수목 보호판 설치 등 공원 시설 전반에 걸쳐 정비를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강서경찰서에 신설된 범죄예방진단팀의 협조를 받아 사업대상 어린이공원에 대한 범죄예방을 위한 진단을 하고, 그 결과를 시설 개선에 반영해 아이들의 안전을 확보할 방침이다.

 

구는 이달 해당 사업에 대한 설계용역 발주를 마쳤으며, 하반기에는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을 전망이다. 이와 함께 안전한 놀이터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관리 활동을 펼친다. 지역 내 총 123개소의 어린이 놀이시설에 대해 매월 1회 모니터링을 통해 시설의 안전 유무를 확인하고 시설물을 관리한다.

 

또한, 버들어린이공원 등 19개소의 모래놀이 시설은 별도로 전문업체에 의뢰해 소독 및 오염물질 제거작업을 실시해 안전한 놀이 공간을 제공한다. 구는 새롭게 조성하는 모든 어린이공원에 장애요소를 최소화해 공원 이용에 장애와 비장애의 구분이 없도록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모든 아이들이 행복한 도시인 아동 친화 도시에 걸맞은 어린이 놀이터를 조성하겠다라며 아이들이 더욱 편하고 안전하게 놀이터를 즐길 수 있도록 시설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청 공원녹지과(2600-4112)로 문의하면 된다.

 

 

강서뉴스 이진일 기자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류 자
  2. 김광수
  3. 신낙형
  4. 조용구
  5. 노현송
  6. 박국인
  7. 지현경
  8. 문진국
  9. 백운기
  10. 진해주
  11. 장청기
  12. 고성주
  13. 김용호
  14. 김성미
  15. 김윤탁
  16. 이종수
  17. 홍석영
  18. 남상일
  19. 조만환
  20. 조종태
  21. 김향라
  22. 임명선
  23. 장준복
  24. 박일
  25. 조남국
  26. 박경숙
  27. 이혜영
  28. 최연근
  29. 신희선
  30. 권오륜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