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강서뉴스

복지마을을 주민과 함께 만들어 가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강선영 구의원 후보(화곡본동, 화곡6동) 출마의 변

기사입력 2018-05-14 오후 8:38:03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복지마을을 주민과 함께 만들어 가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강선영 구의원 후보(화곡본동, 화곡6) 출마의 변

 

 

오는 6.13 지방선거 강서구의회의원선거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강선영 후보가 강서구민에게 출마에 대한 자신의 소신과 각오를 밝혔다.

 

▲ 더불어민주당 강선영 구의원 후보

 

 

1. 성장 및 가족관계

 

천년의 신비 고려청자의 고장으로 맛깔스러운 별미음식으로 가득한 강진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으며, 53녀 막내로 성장했습니다. 항상 부모님께서는 정직, 성실, 근면을 바탕으로 남보다 한발 앞서 선행을 실천하는 사람으로서 교훈을 줄 수 있는 봉사의 리더쉽을 강조하셨습니다.

 

2. 성격 및 생활신조

물이 깊어야 고기가 모인다는 말처럼 이러한 저의 꼼꼼한 성격과 철저한 기획력, 그리고 강인한 추진력은 젊은 시절부터 항상 조직을 이끌며 대인관계를 지탱하게 해주는 큰 재산이었습니다.

 

또한, 지난 젊은 시절부터 봉사 활동은 나의 소중한 추억이 되었고, 이러한 경험은 사회복지사이며 여성 활동가로서의 길을 걸어가는 데 커다란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것에 대한 적응이나 지식을 받아들이고 남들보다 뒤떨어지지 않도록 저 자신을 항상 채찍질하고 있습니다.

 

길을 알면 앞서가라는 말처럼 매사에 소신을 가지고 어떠한 일이던지 헤쳐 나갈 자신이 있으며 당당하게 실천에 옮기는 긍정적인 성격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3. 직장생활 및 경력업무

2004년부터 현재까지 화곡6동 소재 강남교회 노인대학에서 학감으로 노인교실을 운영하면서 지역사회 어르신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봉사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특히, 어르신의 재가복지에 관심을 가지고 지역 내 선영재가복지센터를 설치 운영하여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을 위한 방문 요양, 방문목욕 등의 다양한 노인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 어르신의 여가 복지를 위한 강선영시니어문화연구소를 직접 설립하여 요양원, 병원 등 소외된 어르신이 계신 곳을 방문하여 각종 공연을 통해 어르신 문화복지 향상을 위해 봉사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사회복지에 관심을 가지고 명지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에서 사회복지전공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사회복지사(보건복지부)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4. 복지 활동

지역에서의 복지 활동으로는 강서구청으로부터 노인요양시설 입소 어르신의 학대 예방 및 인권 보호를 위한 강서구 인권지킴이로 위촉받아 수년간 봉사 활동하고 있으며, 선화 요양원 등 복지기관 운영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복지시설의 민주성, 투명성 제고 및 시설생활자 권익 향상 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는 사랑을 실천하고자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봉사단체 희망드림단수석부회장으로 활동하며 이웃의 소외된 주민을 위해 봉사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역 언론 기관인 강서뉴스문화복지 기자로 활동하며 지역의 따뜻한 복지 활동 소식을 주민에게 전달하여 복지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역할을 하였습니다.

 

5. 비전과 포부

나 혼자만이 살아가는 세상이 아닌 더불어 함께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저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항상 남들보다 먼저 생각하며 한걸음 빠른 걸음으로 남들의 본보기가 될 수 있는 이 사회에 꼭 필요한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첫째, 자원봉사 생활의 기본정신으로 구민의 일꾼이 되겠습니다. 오랜 기간 지역에서 주민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활동한 경험을 백분 발휘하여 구민의 입장에서 지역 문제를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둘째, 복지전문가로서 지역주민의 복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명지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에서 석사, 박사과정의 사회복지 분야 전문성을 구민의 삶의 현장에 접목시켜 구민이 편안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구민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지역 복지전문가의 봉사 활동 경험과 여성 활동가로 구민에게 더욱 낮아지는 자세로 구민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주변을 둘러볼 줄 아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구민이 아파하면 함께 아파하고 구민의 기쁜 일에 함께 기뻐하며 함께 나누는 사람으로 구민들과의 만남을 더욱더 중요시 생각하는 구의원이 되겠습니다.

 

[경력 사항]

0. 전남 강진 출생

0. 명지대학교 대학원 박사과정 1학기 재학 중(사회복지학)

0. 더불어민주당 강서병 운영위원

0. 강서리더스 총동문회 상임고문

0. 강서구 인권지킴이 위원

0. 강남교회 지혜자대학(노인대학) 학감

0. 선영재가복지센터 대표

0. 강선영시니어문화연구소장

0. 강서구재가협의회 회장

0. 강서뉴스 사회문화 위원장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박국인
  2. 신낙형
  3. 노현송
  4. 조용구
  5. 문진국
  6. 진해주
  7. 백운기
  8. 지현경
  9. 장청기
  10. 이종수
  11. 김용호
  12. 장준복
  13. 류 자
  14. 고성주
  15. 홍석영
  16. 송영섭
  17. 박일
  18. 김광수
  19. 김성미
  20. 김윤탁
  21. 남상일
  22. 한명철
  23. 가동민
  24. 조종태
  25. 조남국
  26. 조만환
  27. 김향라
  28. 임명선
  29. 박경숙
  30. 박용태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