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강서뉴스

뮤지컬 보고, 아이들 식중독 예방해요!

강서구, ‘냠냠요정과 병균갈갈이’ 공연

기사입력 2018-08-08 오전 8:27:05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뮤지컬 보고, 아이들 식중독 예방해요!

강서구, ‘냠냠요정과 병균갈갈이공연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아이들의 식중독 예방 및 식생활 습관 개선을 위해 어린이 뮤지컬을 선보인다. 구는 지역 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원아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손 씻기와 건강한 식습관을 기르기 위해 어린이 뮤지컬 냠냠요정과 병균갈갈이를 공연한다고 8일 밝혔다.

 

 

뮤지컬 공연은 919()20() 강서구민회관 우장홀에서 양일간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집 및 유치원은 이달 17()까지 신청하면 된다. 이번 뮤지컬은 어린이 뮤지컬 전문 공연단인 극단놀이터가 진행을 맡아 공연을 펼친다. 공연은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주제인 손 씻기와 올바른 식습관에 대해 아이들이 쉽게 이해하고 따라 할 수 있도록 노래와 율동을 포함한 뮤지컬로 꾸며진다.

 

또한, 아이들의 호기심을 높이기 위해 대형 소품을 무대에 설치해 시각적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우선, 공연 전 하루 830초 동안 손 씻기를 통해 식중독을 예방하는 ‘1830 손 씻기의 중요성을 노래 및 율동을 통해 배워보는 시간을 갖는다.

 

 

본 공연은 누리와 엄마의 이야기를 통해 식중독 예방을 비롯해 아동기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서는 인스턴트 음식을 멀리하고, 우리 몸에 좋은 식품을 통해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야 몸속 병균을 물리친다는 내용을 담았다. 이와 함께, 공연 관람 전후 아이들이 직접 손 씻기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공연장 입구에 홍보부스를 별도로 마련했다.

 

부스에는 손 씻기 체험 뷰 박스를 설치해 아이들이 어떻게 손을 씻어야 깨끗한지를 직접 느낄 수 있도록 소비자 식품 위생감시원이 체험과정과 결과를 꼼꼼하게 설명해 준다. 또한, 패스트푸드 등 고염식 위주의 음식문화 개선을 위한 저염식 음식 부스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김송자 위생관리과장은 아이들은 성인에 비해 면역력이 상대적으로 취약하다라며 아동기에 제대로 된 습관을 갖는 것만으로도 식중독 예방에 큰 효과가 있는 만큼 가정에서도 적극적으로 지도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보건소 위생관리과(02-2600-5827)로 문의하면 된다.

 

 

강서뉴스 신수용 기자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박국인
  2. 문진국
  3. 류 자
  4. 지현경
  5. 노현송
  6. 신낙형
  7. 조용구
  8. 고성주
  9. 장준복
  10. 김광수
  11. 백운기
  12. 조종태
  13. 김성미
  14. 장청기
  15. 이종수
  16. 홍석영
  17. 박경숙
  18. 임명선
  19. 김향라
  20. 김윤탁
  21. 안길해
  22. 김병옥
  23. 소재진
  24. 박일
  25. 송영섭
  26. 김용호
  27. 박용태
  28. 조남국
  29. 남상일
  30. 조만환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