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강서뉴스

우리 동네 놀이터에 보안관이?

강서구, 우리 동네 놀이터 안전은 보안관이 책임진다!

기사입력 2018-10-25 오전 10:11:33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우리 동네 놀이터에 보안관이?

강서구, 우리 동네 놀이터 안전은 보안관이 책임진다!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어린이공원 이용 아동의 안전을 책임지는 공원놀이터 보안관사업을 시행한다. 구는 어린이공원 놀이터에 보안관을 배치해 아이들이 안심하고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이번 사업을 마련했다.

 

 

 

 

지역 내 109개소 어린이공원 중 경찰서와 일제점검을 펼친 결과를 바탕으로 아이들의 놀이터 사용률이 높아 안전사고 예방이 필요한 어린이놀이터 16개소를 우선 선정했다. 놀이터 안전을 책임질 보안관 선발은 지역 사정을 잘 아는 동주민센터의 추천을 받아 직접 아이를 키우는 학부모 및 손주를 돌보는 어르신 등 아이의 활동을 잘 알고 이해할 수 있는 주민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된 공원놀이터 보안관은 별도의 근무 매뉴얼 교육과 사고 발생 시 대처가 가능하도록 응급처치 교육을 이수한 후 11월부터 1215일까지 동별 어린이공원에 배치돼 아이들 안전을 돌본다.

 

주요 활동은 어린이놀이시설의 안전사고 예방, 반려동물 목줄 착용 등 공원 질서 확보, 공원 내 무단 쓰레기 투기 등 환경관리를 포함해 시설의 전반적인 관리를 책임진다. 구는 지역 내 보다 많은 놀이터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올해 시범 사업의 운영 결과를 꼼꼼하게 분석해 내년부터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새로운 놀이시설을 만들고 관리하는 일 보다 우선되어야 하는 것은 아이들의 안전이라며 이번 사업을 계기로 놀이터 내 아이들의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역 내 어린이놀이터를 포함한 어린이놀이시설 530여 개소를 대상으로 스마트 안전관리시스템을 도입해 시설의 정비내역, 정기시설검사 및 안전교육 이수 등 각종 관련 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어린이놀이시설을 이용하는 주민 누구나 스마트폰의 QR코드앱 또는 NFC 기능을 활용하면 시설의 안전수칙판 또는 입구에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놀이시설의 안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청 공원녹지과(02-2600-4183)로 문의하면 된다.

 

 

강서뉴스 신수용 기자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박국인
  2. 신낙형
  3. 노현송
  4. 조용구
  5. 문진국
  6. 지현경
  7. 백운기
  8. 진해주
  9. 이종수
  10. 장준복
  11. 홍석영
  12. 고성주
  13. 조종태
  14. 안길해
  15. 류 자
  16. 장청기
  17. 김성미
  18. 김용호
  19. 송영섭
  20. 박일
  21. 김윤탁
  22. 김광수
  23. 남상일
  24. 조만환
  25. 조남국
  26. 박경숙
  27. 가동민
  28. 임명선
  29. 김향라
  30. 한명철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