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강서뉴스

2018년 제2회 학부모 진로 job 체험

“잡(Job)았다! 내 꿈, 너의 꿈, 그 꿈!”

기사입력 2018-10-28 오후 7:49:34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2018년 제2회 학부모 진로 job 체험

(Job)았다! 내 꿈, 너의 꿈, 그 꿈!”

 

 

강서구청(구청장 노현송)과 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심금순)이 주최하고 한국폴리텍대학(서울강서캠퍼스)이 후원하며 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센터장 이춘혜)에서 주관하는 ‘2018년 제2회 학부모 진로 job 체험’“(Job)았다! 내 꿈, 너의 꿈, 그 꿈!”을 개최한다.

 

 

 

 

2018113() 오전 9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에서 관내 초등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와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이는 진로 교육이 초등에서부터 도입됨을 고려하여 미래 세계 변화 속에서 자녀의 꿈을 지지하며 진로를 능동적으로 탐색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인식전환의 계기를 초등생 학부모에게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행사는 1부 자녀와 함께 신나는 댄스를 시작으로 2부에는 주제별 전문체험으로서 4개 영역 60개 코너로 진행된다. 또한, 스페셜 코너로는 교육장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학부모 진로 토크콘서트가 진행되며, 떡메치기, 짚공예, 투호 던지기 등 전통놀이체험코너와 꿈 엽서 쓰기 코너를 마련하여 꿈에 대해 함께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고, 자신과 자녀의 꿈을 지지하는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순서도 마련되어 있다.

 

60여 개의 체험 코너에서는 미래 유망분야 및 이색 직업 등 흥미롭고 새로운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한국폴리텍대학(서울강서캠퍼스)의 후원으로 대학의 과별 실습장체험도 보너스이다. 학부모가 체험을 참여해 보는 시간을 통해 직업에 대해 함께 경험을 공유해 보며 진로 교육의 방향을 정립하고 자녀의 꿈과 미래에 대한 그림을 함께 그려 보고 응원하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

 

 

 

 

더불어 이 행사의 또 다른 의미는 강서지역의 다양한 직업인들이 교육 기부를 통해 진로지도 네트워크로서 꿈을 찾는 길의 나침반이 되어 주는 것과, 그들의 물적, 인적 에너지를 교육에너지로 전환하여 교육공동체의 모습을 보여 줌으로써 강서마을이 함께 한다는 면모를 보여주는 것에도 있다.

 

이는 강서마을이 함께 키우는 아이들이라는 센터의 모토 아래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 온 마을이 함께하는 강서마을의 교육공동체의 자리가 될 것이다. 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앞으로도 학부모 및 학생들의 희망 요구를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여 관내 모든 초고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 세계를 경험하도록 하여 자기 주도적 진로 설계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할 예정이다.

 

 

강서뉴스 김광수 기자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박국인
  2. 신낙형
  3. 노현송
  4. 조용구
  5. 문진국
  6. 지현경
  7. 백운기
  8. 진해주
  9. 이종수
  10. 장준복
  11. 홍석영
  12. 고성주
  13. 조종태
  14. 안길해
  15. 류 자
  16. 장청기
  17. 김성미
  18. 김용호
  19. 송영섭
  20. 박일
  21. 김윤탁
  22. 김광수
  23. 남상일
  24. 조만환
  25. 박경숙
  26. 조남국
  27. 가동민
  28. 임명선
  29. 김향라
  30. 한명철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