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강서뉴스

눈 내리면, 골목길로 출동해요!

강서구, ‘제설 자원봉사활동’ 참여주민 모집 나서

기사입력 2018-11-21 오후 1:22:15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눈 내리면, 골목길로 출동해요!

강서구, ‘제설 자원봉사활동’ 참여주민 모집 나서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겨울 폭설시 이면도로 및 골목길의 제설을 위해 ‘제설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할 지역주민을 모집한다. 구는 눈이 내리면 우선적으로 교통량이 많은 주요 도로 위주로 제설 작업을 시행하는 만큼 행정력이 미치지 않는 동네별 소규모 도로 등의 효과적인 제설을 위해 이번 봉사활동을 기획했다.

 

 

 

 

제설 대상 지역은 거주지 주변 이면도로, 골목길을 비롯해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및 어르신들의 안전 확보를 위해 복지관, 경로당 등 사회복지시설 주변이다. 봉사활동 참여는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강서구 주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초등학생의 경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반드시 보호자와 함께 참여해야 한다.

 

봉사 기간은 12월 1일부터 내년 2월 말까지로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이달 말까지 신청하면 되며, 개인별 1일 2시간의 봉사시간을 인정해 준다. 제설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1365 자원봉사 포털에 회원 가입 후 ▲동 주민센터와 함께하는 제설 봉사(주․야간), ▲주민 자율적 제설 봉사(주간) 중 활동이 가능한 항목을 선택하면 된다.

 

특히, 회원 가입 시 보험 서비스 제공에 동의를 하지 않으면 활동 중 사고에 대해 상해보험 혜택을 받을 수 없는 만큼 꼭 동의 후 회원 가입해야 한다. 이와 함께 올해 새롭게 신설된 자율 제설 봉사의 경우 보다 많은 주민들이 편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참가자 본인 SNS(개인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 제설 활동 모습을 올려주면 봉사실적으로 인정해 준다.

 

 

 

 

신청 주민은 지역 내 강설시 제설 활동 문자를 받은 후 제설작업에 참여하면 된다. 단, ‘내 집, 내 점포 앞 눈 치우기’는 자연재해대책법 상 의무규정으로 ‘제설 자원봉사활동’에서 제외된다.

 

정영익 복지정책과장은 “강설시 동네별 골목길의 효과적인 제설작업을 위해 이번 봉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며 “소규모 도로의 특성상 조기 제설이 중요한 만큼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청 복지정책과(☎2600-5331)로 하면 된다.

 

 

강서뉴스 문향숙 기자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박국인
  2. 신낙형
  3. 문진국
  4. 이종수
  5. 노현송
  6. 조용구
  7. 지현경
  8. 류 자
  9. 고성주
  10. 백운기
  11. 장준복
  12. 김성미
  13. 홍석영
  14. 안길해
  15. 장청기
  16. 조종태
  17. 박경숙
  18. 김광수
  19. 박일
  20. 김병옥
  21. 소재진
  22. 김윤탁
  23. 김향라
  24. 조만환
  25. 남상일
  26. 임명선
  27. 송영섭
  28. 김용호
  29. 김응권
  30. 조남국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