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 포토뉴스

물먹는 하마! 돈 먹는 수영장!

공항동 체육센터 무엇이 문제인가?

기사입력 2019-01-22 오후 6:23:56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물먹는 하마! 돈 먹는 수영장!

공항동 체육센터 무엇이 문제인가?

 

 

122일 오후 2시부터 강서구의회는 최근 구민들로부터 민원이 빗발치는 공항동 체육센터를 긴급 방문하여 실태를 파악했다.

 

강서구의회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김선경) 소속 구의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공항동 체육센터 하자발생에 대하여 실태 파악을 하기 위함이다.

 

 

 

강서구 송정로 45(공항동주민센터 내)에 있는 공항동 체육센터는 현재 강서구 시설관리공단에서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시설이다.

 

지하 21,832, 성인 풀장과 유아 풀장, 샤워 탈의실 등을 갖춘 이곳 수영장은 1,400여 명의 회원과 1500~600여 명의 구민이 이용하는 수영장이다.

 

 

 

이 수영장은 2018525, 수영장 천장 마감재 교체와 지상 1층 바닥 철거 및 방수공사, 지하 1층 주차장 바닥 및 트랜치 방수공사를 착공한 지 3개월 만에 천장 결로와 누수 현상이 발생하여 920일 준공을 코앞에 두고 다시 보수 공사를 시작해 121일 수영장을 개장한 바 있다.

 

그런데 문제는 강서구청이 준공 허가를 해주고 개장까지 한 이 수영장이 1개월도 채 안 되어 또 다시 하자가 발생하여 구민의 불편을 일으키고 있다는 점이다.

 

공항동 체육센터(수영장) 보수공사는 유진건설산업() 대표 오정석, 오성이앤지 최희숙 대표가 시공과 감리를 맡았고, 공사비는 7919만 원(페인트 공사비 35백만 원 포함)이다.

 

 

 

이날 강서구의회 현장 방문 시 현황 보고에서 강서구청 건설과 박노원 팀장은 수영장 성인 풀장 상부의 도장 불량으로 페인트가 탈락 및 들뜸 현상이 발생했는데, 그동안은 구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휴일을 이용하여서 하자 공사를 하다가 21일부터 223일까지 기존 하자 부위를 제거하고 페인트를 재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이충숙 구의원

 

 

이에 강서구 의회 이충숙 의원은 “8억이나 되는 구민의 혈세를 공사한지 얼마 되지 않은 사항에서 다시 하자공사를 한다는 것은 상상할 수 없는 일이다라며 관급 공사 시 최저 입찰가에 문제가 있으며, 구민들은 불법 하도급으로 인한 부실시공 의혹도 제기하고 있다라고 강하게 꼬집었다.

 

▲ 송영섭 구의원
 

 

송영섭 구의원은 지금 식으로 땜빵 식 하자 보수를 한들 계속 구민의 혈세만 낭비될 소지가 많다라며 “수영장 앞 넓은 땅을 주차도 못하며 아무 쓸모 없는 공터로 남겨 두는 이런 돈 잡아먹는 수영장이 아닌 구민을 위한 다른 체육시설로의 변경도 적극적으로 검토해야 할 시점이다라고 주장했다.

 

▲ 신낙형 구의원

 

 

신낙형 구의원은 착공 후 준공을 앞두고 누수 현상과 페인트 탈락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해도, 3개월에 걸쳐 하자 보수한 다음 수영장을 개장한 상태에서 채 1달도 안 되어 다시 하자가 발생한다면 강서구민 누가 납득하겠느냐라며 하자보수를 위해 2월부터 약 한 달간 휴장한다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구민들께 돌아가는 것이 된다. 구민들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 김성한 구의원

 

 

김성한 구의원은 물 먹는 하마처럼 계속 구민의 혈세를 낭비하지 말고, 기본부터 다시 세운다는 자세로 구민을 위해 모든 가능성을 펼쳐 놓고 전면적인 계획을 수립하기 바란다라고 주문했다.

 

▲ 이의걸 구의원

 

 

이의걸 구의원은 하자 보수한 후 큰 비가 안 오다 보니 그동안 모르고 감춰졌던 누수 현상이 이제 조금씩 나타나고 있다라며 지금처럼 땜질 식 하자 보수를 하면 얼마 안 되어 다시 공사를 해야 한다. 차라리 수영장에 지장 없도록 천장에 가름막을 설치하는 방안도 검토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 김동협 구의원

 

 

김동협 구의원은 동료 의원님들의 지적이 모두 옳은 말씀이지만, 이곳 수영장을 찾는 분들은 대부분 어르신들이 많다. 어르신들이 여가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많은 배려 부탁드린다라고 했다.

 

▲ 김선경 위원장

 

 

마지막으로 김선경 위원장은 비회기임에도 구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해당 상임위가 나왔으면 최소한 해당 국장님과 과장님께서 이 자리에 함께하며 머리를 맞대야 하는데, 구민의 불편을 너무 외면하는 것 같아 마음이 매우 불편하다라며 집행부는 여러 의원님들의 말씀을 잘 메모하셨다가 다시는 구민들께 불편을 드리는 하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하며,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공사를 감독해 주기 바란다. 향후 우리 상임위 의원님들의 의견을 모아 공항동 체육센터 하자보수에 대한 부실공사 진상조사 특별위원회구성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서구청은 공항동 체육센터에 대한 하자보수를 21일부터 224일까지 실시할 예정이며, 이 기간 동안에는 수영장이 휴장하게 된다.

 

 

강서뉴스 신수용 기자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신낙형
  2. 진성준
  3. 문병인
  4. 한명철
  5. 김광수
  6. 이수연
  7. 윤유선
  8. 문진국
  9. 김병옥
  10. 김선경
  11. 이종숙
  12. 진후남
  13. 백운기
  14. 조용구
  15. 류 자
  16. 이철희
  17. 이충현
  18. 박일
  19. 지현경
  20. 김윤탁
  21. 임복순
  22. 소재진
  23. 이종수
  24. 장준복
  25. 박국인
  26. 장청기
  27. 가동민
  28. 송영섭
  29. 노현송
  30. 최기웅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