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전국뉴스

‘서울 테마산책길’

‘서울 테마산책길’ 150선 소장하고 에코백 받자!

기사입력 2019-01-28 오후 8:34:16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서울 테마산책길’ 150선 소장하고 에코백 받자!
 



경춘선숲길. '경춘선 숲길'은 테마산책길 3에서 '숲이 좋은 길'로 소개돼 있다.

경춘선숲길. ‘경춘선 숲길’은 테마산책길 3에서 ‘숲이 좋은 길’로 소개돼 있다.

하루하루 바쁘게 보내는 일상. 일터와 집, 학교와 학원을 오가며 하루를 보내고 계신가요? 때로는 여행하듯 서울을 천천히 거닐어보세요. 서울시는 2016년부터 ‘서울, 테마산책길’ 1~3권을 발간했습니다. 26일부터 완결판인 4권도 만날 수 있는데요. 1~4권에 소개된 산책길만 150개소. 구입은 물론 e-book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으니, 찜~ 해두었다가 필요할 때 요긴하게 쓰세요.

26일, 그간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던 산책길 책자의 마지막 시리즈 ‘서울,테마산책길(Ⅳ)’이 발간된다.

 

서울시는 2016년부터 2019년까지 총 4권의 ‘서울, 테마산책길’ 시리즈 책자를 출간했다. 그간 발행한 ‘서울, 테마산책길’ 총 4권에서는 ▴숲이 좋은 길(75곳), ▴전망이 좋은 길(23곳), ▴역사문화길(24곳), ▴계곡이 좋은 길(5곳), ▴한강·하천이 좋은길(23곳)로 구분하여 총 150개소를 선정했다.

 

1권에서 4권까지 각각 매력적인 길들이 많지만, 이번에 발간한 ‘서울, 테마산책길(Ⅳ)’에서 3곳을 골라 추천한다.

 

포이산책길

포이산책길

다양한 자연을 느끼며 걸어요 ‘포이산책길’

 

‘숲이 좋은 길’ 중 ‘포이 산책길’은 강남구 8차선 양재대로 위에 녹지연결로를 조성하여 매봉역에서 출발하여 양재천과 달터공원을 거쳐 구룡산 정상을 잇는 3.5km의 산책길이다.

 

양재천을 건너 달터공원, 구룡산 입구까지 하천길과 숲길이 공존하여 다양한 자연환경을 느끼며 걸을 수 있는 길로, 사람과 동물이 자유롭게 다닐 수 있는 길이다.

 

 

■ 포이산책길
○ 걷는구간 : 매봉역→양재천→달터공원→구룡산 정상
○ 걷는거리 : 3.5㎞
○ 소요시간 : 90분
○ 추천시기 : 사계절
○ 난 이 도 : 초급코스
○ 교 통 편 : 지하철 3호선 매봉역4번 출구로 나와서 양재천을 횡단하는 보행자교로 진입한다.
팔각정길의 용마산정

팔각정길의 용마산정

정상에서 바라본 멋진 경치 ‘팔각정길’

 

광진구 ‘팔각정길’은 광진구 중곡동 뻥튀기 공원에서 출발해서 용마산 정상까지 올라가는 길로 ‘전망이 좋은 길’ 중 하나다.

 

해발 348미터로 수목들과 산허리를 따라 늘어선 암벽이 예사롭지 않아 오르기 쉽지 않은 코스지만 아기자기한 암릉을 타고 올라가다 보면 하늘과 산과 서울 풍경이 만나는 용마산 정상에 도착한다.

 

정상에서 내려다보이는 한강과 어우러진 도심의 경치는 탄성을 자아내기에 충분하다. 눈길 닿는 곳마다 서울시 우수 조망 명소라는 이름값에 걸맞게 멋진 경치를 선사해준다.

 

 

■ 팔각정길
○ 걷는구간 : 평강폭포→뻥튀기공원→팔각정→전망대→용마산정상
○ 걷는거리 : 0.4㎞
○ 소요시간 : 50분
○ 추천시기 : 사계절
○ 난 이 도 : 초급코스
○ 교 통 편 : 중곡역 1번 출구로 나와서 국립정신보건센터(용마산로) 방면으로 300m 걸어서 평강폭포를 지나면 입구가 나온다.

 

 

당현천 전경

당현천 전경

 

365일 문화가 흐르는 ‘당현천’

노원구 ‘당현천’은 물이 없이 황량한 곳이었는데 2007년부터 2013년까지 약 6년간 복원 사업을 통해 다시 살아난 생태하천이다. 또한 매주 금요일 열리는 금요음악회, 봄이면 열리는 등축제 등 365일 내내 문화가 흐르는 천으로 지역의 활력소 역할을 하고 있다.

 

 

■ 당현천
○ 걷는구간 : 당고개입구 오거리→상계역→새싹교→염광교→양지교→당현제2교→당현1교→당현3교→당현4교→중랑천
○ 걷는거리 : 3.5km
○ 소요시간 : 70분
○ 추천시기 : 사계절
○ 난 이 도 : 초급코스
○ 교 통 편 : 지하철 4호선 상계역 1번 출구로 나와서 7분 정도 걸어 가면 당고개입구 오거리가 나온다.

 

‘서울, 테마산책길(전권)’에는 ▴코스 소개 ▴대중 교통 ▴길안내 ▴지도 및 사진 ▴주변 볼거리와 그 길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특히 핸드북 크기로 제작돼 휴대용으로 가볍게 가지고 다닐 수 있다.

 

 

‘서울, 테마산책길(Ⅳ)’에 소개된 산책길 지도(☞ 이미지 클릭 크게보기)

‘서울, 테마산책길(Ⅳ)’에 소개된 산책길 지도(☞ 이미지 클릭 크게보기)

아울러, ‘서울,테마산책길(Ⅳ)’은 2019년 상반기에 ‘카카오맵’의 ‘테마지도’ 기능을 통해 모바일 콘텐츠로도 소개될 예정이다.

 

‘서울, 테마산책길(Ⅳ)’는 1월 26일부터 서울시청 본관 지하1층 서울책방에서 권당 3,000원에 만날 수 있다. 또 서울시 e-book 홈페이지에도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서울, 테마산책길 완간 기념 이벤트

서울, 테마산책길 완간 기념 이벤트

 

한편, 서울시는 테마산책길 책자 완간 기념으로 에코백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1월 23일부터 서울시청 본청 지하1층 서울책방에서 테마산책길 4권을 구매한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선착순 100명에게 지급된다.

 

방법은 테마산책길 4권 구매-> ‘서울의 산과 공원’ 페이스북 접속 -> 테마산책길 배너 클릭 -> 좋아요 클릭, 댓글달기 그리고 사진까지 업로드하면 서울책방에서 에코백을 받을 수 있다.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김선경
  2. 문진국
  3. 진성준
  4. 백운기
  5. 박일
  6. 신낙형
  7. 박국인
  8. 소재진
  9. 류 자
  10. 김병옥
  11. 임복순
  12. 김병진
  13. 김윤탁
  14. 박경숙
  15. 이수연
  16. 장청기
  17. 안길해
  18. 최연근
  19. 지현경
  20. 노현송
  21. 장준복
  22. 이운희
  23. 한정애
  24. 김광수
  25. 이종수
  26. 권오륜
  27. 김향라
  28. 박은숙
  29. 이길형
  30. 정수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