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취재 > 지식정보

‘갤럭시 S10 암호화폐 간편 결제 탑재’

암호화폐 결재서비스 ‘코인덕’ 통해 간편 결재 가능

기사입력 2019-03-12 오후 1:49:17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갤럭시 S10 암호화폐 간편 결제 탑재’

암호화폐 결재서비스 ‘코인덕’ 통해 간편 결재 가능

 

[SNS 타임즈] 암호화폐 간편결제 서비스가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S10에 탑재됐다

 

갤럭시S10 탑재된 암호화폐 간편결제 서비스 코인덕’. (출처: 체인파트너스/SNS 타임즈)

 

블록체인 컴퍼니 빌더 제인파트너스3.11일 자회사인 코인덕의 암호화폐 서비스가 갤럭시에 탑재됐다고 밝혔다.

 

앞으로 갤럭시 S10 이용자는 코인덕과 제휴된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암호화폐로 결제할 수 있다.

 

코인덕은 2018 1월 출시된 세계 첫 이더리움 기반 결제 서비스다. 서비스 1년 만에 전국에 1000여개의 가맹점을 모았다. 암호화폐로 세금도 내는 것으로 유명한 스위스 주크(Zug)시의 크립토 밸리(Crypto Valley)보다 가맹점이 많다.

 

지난해 12월 삼성전자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C에 선발된 코인덕은 이후 삼성전자와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해 긴밀히 협업해 왔다.

 

코인덕 암호화폐 결제는 갤럭시 S10에서삼성 블록체인 월렛(Samsung Blockchain Wallet)’ 앱을 내려 받아 이용할 수 있다. 디앱(DApp) 탭에서 코인덕을 실행해 가맹점에 놓인 QR코드를 스캔하면 결제금액을 입력할 수 있다.

 

입력한 결제금액은 현재의 암호화폐 시세로 자동 변환된다. 사용자는 승인만 누르면 지갑에 담긴 암호화폐가 자동 차감되면서 결제가 완료된다.

 

기존 암호화폐 결제 방식은 가맹점의 지갑 주소를 복사해 개인 지갑에 붙여 넣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코인덕과 삼성 블록체인 월렛 연동으로 사용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됐다.

 

결제가 완료되면 가맹점 사장은 문자메시지(SMS)로 안내를 받게 된다. 정산은 다음날 은행 계좌로 이루어진다. 따라서 사장님이 암호화폐를 전혀 몰라도 결제를 받을 수 있다.

 

이미 코인덕은 전국 가맹점을 대상으로 1년간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해왔다. 결제 수수료도 거래 금액에 상관없이 1%로 카드 수수료 대비 크게 저렴하다.

 

또한 코인덕은 모든 거래내역을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기록하는 100% 온체인(On-chain) 방식을 택해 보안성과 확장성이 뛰어나다. 이 방식으로는 거래 위변조가 불가능하고 전 세계 모든 암호화폐 지갑과 거래소 이용자에게 결제를 받을 수 있다. 별도 연동을 통해 삼성 블록체인 월렛 이용자는 다른 지갑 이용자보다 쉽게 코인덕으로 결제할 수 있다.

 

작년 2월 동계올림픽 때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코인덕 가맹점 중 하나인 평창의 스키 렌탈샵에서 원화 대신 암호화폐로 결제해 포브스(Forbes) 등 외신의 주목을 받았다. 작년 7월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고속도로 휴게소인 덕평자연휴게소에 코인덕의 암호화폐 결제 솔루션이 도입되기도 했다.

 

코인덕 신민섭 대표는아직은 변동성이 높은 암호화폐를 누가 결제에 쓰겠냐는 인식이 크지만 앞으로 원화나 달러 가치에 고정된 암호화폐를 코인덕에 연동하고 갤럭시처럼 널리 쓰이는 폰에서 결제할 수 있게 되면 상황은 하루아침에 바뀔 수 있다, “특히 암호화폐 결제는 외국인 관광객의 국내 소비를 촉진하거나 과거천송이 코트' 문제와 같이 해외 고객들이 국내 쇼핑몰을 이용할 때 겪는 불편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서비스를 계속 키워가겠다고 밝혔다.

 

코인덕은 결제 가능한 암호화폐로 아직 이더(ETH)만 받고 있지만 체인파트너스가 운영하는 암호화폐 거래소인데이빗과의 연동을 통해 점차 지원하는 암호화폐를 늘려간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SNS 타임즈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임복순
  2. 김병진
  3. 김광수
  4. 진성준
  5. 문병인
  6. 박일
  7. 백운기
  8. 이종숙
  9. 김병옥
  10. 최연근
  11. 신낙형
  12. 한상숙
  13. 이철희
  14. 윤유선
  15. 이충현
  16. 진후남
  17. 문진국
  18. 김선경
  19. 지현경
  20. 이종수
  21. 소재진
  22. 노현송
  23. 이운희
  24. 안길해
  25. 류 자
  26. 한명철
  27. 한정애
  28. 장청기
  29. 김윤탁
  30. 박경숙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