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강서뉴스

강서, 서울 유일의 국제교육 도시 되다

강서구, 서울 유일 국제교육 도시연합 가입 완료

기사입력 2019-04-15 오후 9:54:52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강서, 서울 유일의 국제교육 도시 되다

강서구, 서울 유일 국제교육 도시연합 가입 완료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서울에서 유일한 국제교육 도시연합(IAEC / International Association of Educating Cities) 회원 도시가 됐다. 구는 3월 말 프랑스 렌에서 개최된 국제교육 도시연합 정례회의에서 강서구의 가입이 승인되어 IAEC사무국으로부터 국제교육 도시연합 가입인증서를 받았다.

 

 

 

 

국제교육 도시연합은 전 세계 도시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회원 도시 간 공동연구 및 구체적인 실천 사례, 우수사례, 노하우, 교육환경 개선법을 공유해 평생학습을 통한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네트워크다.

 

작년 기준 약 11,000여 명 이상의 주민들이 구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수강하였으며 참여 인원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특히, 52시간 근로가 도입된 이후 직장인 프로그램은 매번 높은 경쟁률을 보이며 전 강좌가 마감되는 등 청년층에서 평생학습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에 구는 올 1월부터 세계 각국 평생학습도시들의 장점을 습득하여 양질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국제교육 도시연합 가입을 추진했다. 구는 10월 충남 당진에서 개최되는 제9회 아시아 태평양네트워크 지역회의에 참석해 가입 패 받고 실무자 회의 및 소식지 발간 등에 참여한다.

 

구는 이번 가입을 통해 그동안 조성해온 평생학습 프로그램, 혁신 교육지구, 구립도서관, 아동참여위원회 등 교육 인프라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영숙 교육청소년과장은 이번 가입을 통해 글로벌 평생학습 교육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게 되었다고 생각된다라며 어린이, 청소년, 청년, 어르신 등 다양한 연령대의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을 만들어 세계적인 교육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국제교육 도시연합에는 34개국 475개 도시가 가입되어있으며 한국에서는 상임이사 도시인 창원시 등 24개 도시가 활동을 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청 교육청소년과(2600-6326)로 문의하면 된다.

 

 

강서뉴스 신수용 기자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김병진
  2. 문병인
  3. 임복순
  4. 김광수
  5. 김성태
  6. 조종태
  7. 류 자
  8. 한명철
  9. 조용구
  10. 신낙형
  11. 문진국
  12. 김병희
  13. 이충현
  14. 진후남
  15. 진성준
  16. 박일
  17. 백운기
  18. 이수연
  19. 한상숙
  20. 이종수
  21. 노현송
  22. 김선경
  23. 지현경
  24. 소재진
  25. 조만환
  26. 이충숙
  27. 이철희
  28. 이종숙
  29. 변유정
  30. 정수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