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강서뉴스

‘길 위의 별’

체 게바라 음악과 영화로 다시 만나다

기사입력 2019-05-29 오후 9:17:28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길 위의 별

체 게바라 음악과 영화로 다시 만나다

 

 

6월을 앞두고 때 이른 더위 속 한 인물에 대한 콘텐츠가 음악과 영화로 우리 곁을 다시 찾게 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한국문화예술교육총연합회 (이하 문예총) 산하 문예총예술단 몬스터 극장에서 기획 제작 중인 음악 앨범 칸시오네스 데 솔리루나 (해와 달의 노래)는 무용가 장유리, 가수 박승민, 배우 서연우 등 다른 장르 예술가 33색의 컬러가 담긴 라틴 스타일 락과 팝의 이채로운 앨범으로 그중 국내 최초로 아르헨티나 출신의 혁명가 체 게바라 (Che Guevara)를 노래했던길 위의 별이 리메이크되어 발매를 앞두고 세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길 위의 별2003년 록 밴드 Go Go Taxi 의 앨범 타이틀곡으로 2004년 체 게바라의 청년기를 다룬 영화 모터사이클 다이어리가 국내 개봉됐을 때 영화의 내용과 많은 공감을 이루는 가사로 각 언론과 (조이뉴스24, 코리아 필름, 뉴스타운, 전남 조은뉴스 등) 인터넷 유명 카페에서 (하재봉의 영화사냥 등) 회자되어 국영방송인 KBS1 TV ‘책을 말하다체 게바라 평전 방영 시 인터뷰 요청이 올 정도로 체 게바라 관련 주요 콘텐츠로 주목을 받았다.

 

길 위의 별은 당시 거대자본이 독점하는 유통경로에 반대의 기치를 세우고 온라인 음악 사이트 등재도 마다한 채 자체 레이블과 홈페이지를 통해 대중에게 다가가는 방식을 채택한 희귀음반으로 마니아층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이번에 리메이크된 2019년 버전 길 위의 별체 게바라의 작곡가이자 예술단 몬스터 극장의 감독인 주연은 더욱 깊어진 완성도와 해석으로 많은 음악 애호가와 체 게바라를 사랑하는 모든 이들과 감동을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2004년 모터사이클 다이어리에 이어 체 게바라의 일대기를 다룬 영화 체 게바라 1- ‘아르헨티나’, 체 게바라 2- ‘게릴라613일 국내 개봉된다. 스티븐 소더버그 감독 과 베네치오 델 토로주연으로 2008년 프랑스, 스페인, 미국 등지에서 상영된 이 영화로 61회 칸 영화제에서 베네치오 델 토로가 남우 주연상을 받는 등 호평을 받았으며, 국내에서도 많은 호응이 따를 것으로 예상된다.

 

 

 

 

얼마 전 유명 방송사의 모 음악프로 그램에 체 게바라의 가면을 쓰고 나온 바비 킴으로 인해 체 게바라가 포털 사이트 검색어에 오르내릴 정도로 체 게바라는 혁명의 아이콘뿐만 아닌 하나의 문화적 트렌드로도 한때의 붐을 넘어 여전히 우리 곁에 자리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문예총예술단의 자체 레이블인 몬스터 극장이 2018년부터 기획 제작 중인 앨범 칸시오네스 데 솔리루나의 선발주자 격인 길 위의 별체 게바라는 20196월 중 발표를 예정하고 있어, 영화 개봉과 함께 체 게바라를 잊지 못하는 이들 외에 새로이 접하는 세대들에게도 반가운 소식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강서뉴스 문향숙 기자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문진국
  2. 문병인
  3. 신낙형
  4. 김광수
  5. 이종숙
  6. 박국인
  7. 송훈
  8. 진성준
  9. 김윤탁
  10. 백운기
  11. 한명철
  12. 김병옥
  13. 진후남
  14. 김승호
  15. 이충숙
  16. 노현송
  17. 김선경
  18. 이수연
  19. 박경숙
  20. 윤유선
  21. 이충현
  22. 임복순
  23. 조용구
  24. 박일
  25. 류 자
  26. 조종태
  27. 최연근
  28. 김병희
  29. 한상숙
  30. 소재진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