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강서뉴스

열병합발전소, 수소가스 생산기지 결사반대 시위

김성태 국회의원, “국정감사, 감사원 감사청구 등 통해 구민 뜻 관철해 나갈 것”

기사입력 2019-07-09 오전 8:18:19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열병합발전소, 수소가스 생산기지 결사반대 시위

김성태 국회의원, “국정감사, 감사원 감사청구 등 통해 구민 뜻 관철해 나갈 것

 

 

 

 

열병합발전소 및 수소생산기지 반대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오익건)78일 강서구청 앞에서 강서주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집회를 갖고 강서구에 열병합발전소 및 수소생산기지 건설을 반대하는 목소리를 높였다.

 

 

 

이날 집회 중 비상대책위원회 임원단은 노현송 강서구청장과 면담을 통해 강서구 내 열병합발전소 및 수소생산기지 건설 반대의 입장을 전달했고, 이에 대해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비대위 의견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오익건 비대위 위원장은 그동안 우리 강서구는 타구에서 싫어하는 온갖 혐오시설을 소리 소문없이 유치되었다라며 하지만 이번 열병합발전소와 수소가스 생산기지 건설에 대해서는 주민들의 안전과 직결된 사항임으로 절대 좌시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 좌시해서는 결코 안 될 것이다. 강서구에 있는 정치인들도 여·야를 떠나 진정 무엇이 구민을 위한 길인지 잘 파악해주시기 바라며, 우리 강서구민과 함께 몸을 던져서라도 끝까지 유해시설의 철회에 앞장서주기 바란다. 향후 열병합발전소와 수소생산기지 반대를 위한 강서구민 연합회를 구성할 예정이며, 강서구민 총궐기대회도 개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집회와 관련 자유한국당 강서을 김성태 국회의원은 입장문을 통해 강서구청 집회에서 강서 주민들이 표출해낸 분노의 함성을 잘 들었다라며 국회에서 국정감사, 감사원 감사청구, 관련 입법과 토론회를 통해 강서주민과 함께 강력하고 분명한 반대의 입장을 관철해 가겠다라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다음은 김성태 국회의원의 입장문 전문이다.

 

 

 

 

[김성태 국회의원 입장문 전문]

 

 

존경하는 강서주민 여러분!

 

오늘 강서구청 집회에서 여러분이 표출해낸 분노의 함성 잘 들었습니다.

 

강서주민을 우습게 보는 서울시, 저 또한 분노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수소생산기지! 열병합발전소! 강서주민의 생명과 재산 뿐만이 아니라, 우리의 자존심을 짓밟고 있습니다.

 

그 넓은 서울 땅에 하필이면 혐오·기피·위험 시설은 하나같이 강서구에만 가져다 놓기 바쁜 박원순 시장!

 

고도제한 재산권 침해, 서남물 하수처리장 오폐수 악취, 건설폐기물처리장 분진, 그것으로 모자라 우리 강서를 환경테러도시로 만들려는 노현송 구청장!

 

마곡에서 땅 팔아 서울시가 수조 원 챙겨가도 지역발전을 위해 교통 불편과 공사 먼지를 감내하며 참아온 대가가 고작 혐오·기피·위험 시설 유치란 말입니까?

 

환경영향평가, 제대로 된 주민공청회는 고사하고, 그 흔한 주민설명회, 주민 의견수렴 조차 없이 뒷구석에서 쿵짝거리는 서울시-강서구청, 강서주민은 서울시민 아닙니까?

 

강서주민은 안중에도 없는 박원순 시장, 노현송 구청장, 해도 너무 합니다.

 

저 김성태, 이대로 좌시할 수 없습니다. 강서주민의 생명과 재산, 우리의 자존심을 우리의 힘으로 지켜내야 합니다.

 

건폐장 이전 예산 150억 원 조차 걷어차 버린 서울시가 수소생산기지, 열병합발전소를 일방적으로 밀어붙이도록 놔둘 수는 없습니다.

 

국정감사, 감사원 감사청구, 관련 입법과 토론회를 통해 주민 여러분과 함께 강력하고 분명한 반대의 입장을 관철해 가겠습니다. 주민 여러분의 동의와 허락이 있지 않은 한 삽 한 술 뜨지 못하도록 막아낼 것입니다.

 

주민이 승리하는 그날까지 여러분과 함께 투쟁하겠습니다.

 

김성태가 함께 하겠습니다.

 

 

 

강서뉴스 이진일 기자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 김성미
    2019-07-09 오전 10:26:27
    온갖 위해시설을 주민설명회 한번없이 들어온다는 것은 상식적으로 드저히 납득이 안되는 일입니다. 능력없는 구청장. 국회의원,시의원.구의원들은 강서구 발전에 무엇을 기여했는지 묻고 싶네요~
  • 고양순
    2019-07-09 오전 8:54:17
    식물원 잔디에 뛰노는 아이들을 보고 또 미래 나라를 짐어질 초등학교가 300m 에 있는데 그런 발상을 했다는거는 강서구민을 다 죽이자는 속샘 아닙니까 ~~ 서욼시장, 강서구청장 뇌를 분석해보고 싶습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문진국
  2. 이철희
  3. 임성택
  4. 남점현
  5. 신낙형
  6. 문병인
  7. 한상숙
  8. 윤유선
  9. 김성태
  10. 한명철
  11. 김병진
  12. 류 자
  13. 이충현
  14. 최연근
  15. 김병옥
  16. 노현송
  17. 소재진
  18. 정연석
  19. 조종태
  20. 조용구
  21. 이수연
  22. 박일
  23. 조만환
  24. 임복순
  25. 이충숙
  26. 손기서
  27. 진성준
  28. 김병희
  29. 백운기
  30. 이운희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