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강서뉴스

‘강서 청소년 여름 소프트웨어 캠프’

초등학생과 교수님의 특별한 여름 캠프

기사입력 2019-07-31 오후 8:30:30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강서 청소년 여름 소프트웨어 캠프

초등학생과 교수님의 특별한 여름 캠프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지역 내 대학교와 손잡고 여름방학 특별한 캠프를 준비한다. 구는 지역 내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와 손잡고 지역 초등학생들에게 창의성과 논리적인 사고를 길러 주고자 강서 청소년 여름 소프트웨어 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소프트웨어 캠프는 대학교수가 재능기부로 직접 10명의 아이들에게 눈높이에 맞춰 소프트웨어 교육을 하는 것이 특징이다.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양장훈 교수가 알고리즘 사고 캠프, 이정연 교수가 나는 게임 개발자 캠프, 김현주 교수가 나는 메이커 캠프를 각각 맡아 학생들을 가르친다. 알고리즘 사고 캠프에서는 일상생활에서의 알고리즘 코딩을 통한 컴퓨터와의 대화 나도 인공지능 전문가 과정 등이 준비되어있다.

 

나는 게임 개발자 캠프에서는 게임 시나리오와 알고리즘 나만의 게임 디자인 스크래치 프로그램으로 나만의 게임 개발 등을 통해 평소 즐기던 게임 플레이가 아닌 직접 만들어 보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나는 메이커 캠프에서는 메이커와 로봇, 예술의 만남 아두이노 보드와 C++ 메이커 세계 맛보기 다함께 로봇 파티를 통해 직접 만든 로봇을 움직여 보는 시간을 가진다.

 

구는 이번 소프트웨어 캠프가 아이들에게 컴퓨팅 사고와 디자인 사고를 경험하게 해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기르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운영 기간은 8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이며 효과적인 교육을 위해 캠프 당 참여 인원은 10명으로 제한하여 진행한다.

 

별도의 수강료 없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지만 소정의 교재비 및 재료비는 부담해야 한다. 모집 대상은 지역 내 초등학교 3~6학년 초등학생이며,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89일까지 강서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선착순 모집)하면 된다.

 

정영숙 청소년과장은 아이들에게 알고리즘 적 사고를 해보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소프트웨어 교육을 준비했다라며 선뜻 동참해 주신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교수님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교육청소년과(2600-6983)로 문의하면 된다.

 

 

강서뉴스 신수용 기자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류 자
  2. 한상숙
  3. 조용구
  4. 박국인
  5. 신현철
  6. 이종숙
  7. 김동협
  8. 이수연
  9. 문병인
  10. 신낙형
  11. 장청기
  12. 노현송
  13. 백수민
  14. 김병진
  15. 문진국
  16. 임성택
  17. 남점현
  18. 이충현
  19. 최연근
  20. 이운희
  21. 김병희
  22. 임복순
  23. 조종태
  24. 한명철
  25. 조만환
  26. 지현경
  27. 김광수
  28. 손기서
  29. 이철희
  30. 소재진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