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강서뉴스

9월, 책의 매력에 빠져 보세요

강서구, ‘제4회 강서마을 책 축제’ 개최

기사입력 2019-09-02 오전 8:15:57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9, 책의 매력에 빠져 보세요

강서구, ‘4회 강서마을 책 축제개최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독서의 달 9월 주민들을 독서의 세계로 초대한다. 구는 91일부터 한 달간 지역 내 8개 구립도서관과 함께 4회 강서마을 책 축제를 연다. 강서마을 책 축제는 책을 읽고 이야기를 나누며 즐거운 경험을 공유하는 체험형 축제다.

 

 

 

 

올해에는 책으로 다가가는 독서 나눔 독서동아리 한마당 숲에서 만나는 책 이야기 책으로 북적북적 우리 동네 등 4가지 테마 30여 건의 독서 프로그램이 주민을 찾아간다.

 

우선, ‘책으로 다가가는 독서 나눔은 발달장애인과 시각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독서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96일 강서구립 가양도서관에서 발달장애인 20여 명과 함께 그림책을 읽고 독후활동을 한다. 17일 점자도서관에서는 우장산 숲속도서관이 준비한 시작 장애인 대상 라디오 드라마 소리극 낭독 공연과 독서 토론이 운영된다.

 

독서 동아리 한마당17일 강서평생학습관에서 개최된다. 지역 내 독서동아리들의 우수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무엇이든 쓰게 된다> 저자이자 KBS2 대화의 희열을 진행했던 김중혁 작가의 특강도 진행된다.

 

숲에서 만나는 책 이야기21일 우장산 근린공원과 구민회관에서 만날 수 있다. 우장산 근린공원에서는 등빛 북 페스티벌이 열린다. 직접 읽은 책을 주제로 숲속에서 독후화 그리기, 가족 뮤지컬 공연 관람 등 이색체험을 할 수 있다.

 

구민회관에서는 푸른들 도서관이 <역사 인물 다시 읽기 광해군> 저자 역사학자 한명기 교수를 초청한 북 콘서트와 강서영어도서관이 준비한 4영어 스토링 텔링대회도 개최된다.

 

책으로 북적북적 우리 동네는 구립도서관과 작은도서관에서 남녀노소 모든 주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1일 길꽃어린이도서관에서는 <길꽃 이야기가 있는 책 잔치>, 22일 곰달래문화복지센터에서는 <곰달래 마을 책 잔치>, 28일 강서평생학습관에서는 <꿈꾸는 DREAM-드림 축제> 등 다양한 독서 행사를 진행한다.

 

우장산 숲속 도서관에서는 9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추석연휴 제외) 작가 특강이 진행된다. 7일에는 머리하는 날김도아 작가, 21봉지공주 봉투왕자 이영경 작가, 27뿌리가 튼튼한 사람이 되고 싶어신미경 작가, 28일에는 힐링 에세이 베스트셀러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김수현 작가의 특강이 진행된다.

 

정영숙 교육청소년과장은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강서마을 책 축제가 매해 참여하는 주민들이 늘고 있다라며 올해에도 알찬 프로그램을 많이 준비하였으니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며 독서의 계절을 맞이하였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된 기타 자세한 내용은 강서구청 교육청소년과(2600-6986)으로 문의하면 된다.

 

 

강서뉴스 신수용 기자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신현철
  2. 문진국
  3. 최연근
  4. 김동협
  5. 손기서
  6. 김병희
  7. 권오륜
  8. 소재진
  9. 이충숙
  10. 신낙형
  11. 류 자
  12. 한명철
  13. 임성택
  14. 남점현
  15. 김병옥
  16. 김병진
  17. 한상숙
  18. 문병인
  19. 허유권
  20. 이종숙
  21. 임복순
  22. 박국인
  23. 지현경
  24. 이수연
  25. 윤유선
  26. 백수민
  27. 김성태
  28. 조종태
  29. 백운기
  30. 김광수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