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취재 > 지식정보

긴~‘집콕’, 그 나물 그 밥 말고 별식 만들어보자!

당신에게 인생 메뉴가 될 레시피 알려주기

기사입력 2020-03-16 오전 7:59:31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긴~‘집콕’, 그 나물 그 밥 말고 별식 만들어보자!

당신에게 인생 메뉴가 될 레시피 알려주기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되면서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까지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나고 있다. 긴 집콕 생활을 맛있고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메인 2개와 반찬 2개를 만드는 재료와 방법을 소개한다.


 



어쩌면 오늘 소개하는 이 요리가 글을 읽고 실천에 옮기는 부지런한 당신에게 인생 메뉴가 될 수도 있지 않을까? 매력적인 4가지 음식에 대한 정보는 평화동에 소재한 리나요리학원을 운영하는 김천최초로 조리계 고시인 조리기능장에 합격한 최미희 원장이 소개했다. 이번 주말 레시피 대로 만들어 맛있게 즐겨보자.

 

 

첫 번째 메인 요리 김치 마늘 파스타



 



재료는 김치 50g, 마늘 20g, 스파게티면 100g, 양파 1/2, 베이컨 100g, 칵테일새우 100g, 청피망 1/2, 생크림 100L, 우유100L, 노른자1, 통후추조금, 소금조금, 올리브유가 필요하다.

 

만드는 순서 : 김치는 송송썰어 물기제거하고 올리브유에 살짝 볶는다 - 마늘편 양파, 베이컨, 청피망 작은 큐브 모양썰기 - 물 끓여서 굵은소금조금 넣고 면 삶기 9분정도(알단테로 심이 살짝있는 상태), 삶 은후 헹구지 말고 올리브에 버무려두기

 

베이컨 바삭하게 볶고 올리브유 넣고 마늘 노릇하게 볶기 - 양파 새우순으로 볶으며 통후추 갈아 넣고 소금간 하고 생크림 우유를 넣어 끓인다 - 스파게티면 넣어 버무리고 마지막에 불 낮추고 달갈노른자(노른자에 생크림, 우유섞은 것)넣어서 접시에 담아 완성한다. 마지막으로 김치볶은거 올린다.

 

김치 마늘 파스타는 모든 영양소가 들어가서 한 끼식사로 손색이 없고 김치하고 잘 어울려 느끼함도 없으며, 특히 어린이 들도 잘 먹는 요리라서 지금처럼 개학이 늦어져 집에만 있는 아이들에게 해주면 정말 좋은 음식이다.

 

 

두 번째 메인 요리 아구찜


 



재료는 손질아귀 1kg, 콩나물 500g, 쑥갓조금, 미나리한줌, 굵은소금 1/2술과 양념 재료로 굵은 고춧가루 100g, 진간장2, 굵은소금 1/3, 다진 마늘1, 생강가루조금, 후추가루조금, 참기름, 통깨, 녹말가루 2, 1술을 준비한다.

 

만드는 순서는 손질아귀를 냄비에 소금을 뿌려 뚜껑 덮고 낮은 온도로 익히기 - 그러면 아귀가 익으면서 물이 생기는데 이 물을 양념장에 넣어 섞어서 준비(살이 부드러워서 5분 이내로 익히기 - 너무 오래 익히면 살이 다 부스러진다)

 

다음으로 아귀가 살짝 익으면 콩나물 넣고 양념장 넣어 뚜껑 2분만 닫았다 뚜껑 열고 미나리 쑥갓 넣어 버무려 마지막에 참기름과 통깨 넣어 섞어서 완성한다.(아귀는 단백질도 많고 콜라겐도 많다. 코로나-19 때문에 활동량이 적은 요즘 소화가 잘되는 해산물로 단백질을 섭취하면 좋을듯하다)



 

곁들이 반찬 첫 번째 쪽파김치 맛있게 담기


 



재료로는 쪽파 1, 멸치젓갈 100, 2, 사과 1, 마늘, 생강가루, 찹쌀풀 조금, 통깨가 들어있다.

 

만드는 순서는 배, 사과 갈아서 젓갈하고 섞어서 쪽파 뿌리쪽에 버무려 둔다(1시간정도)중간에 뒤집기 - 육수내기(냉장고에 짜투리 야채,멸치,다시마등) 건더기는 건져내기 - 육수에 찹쌀풀 끓여서 식히기

 

식혀둔 육수에 마늘 생강 고춧가루 섞어서 양념 만들기 - 양념을 쪽파에 버무려 김치완성(비타민A가 풍부하고 감기예방에 좋다)하면 된다. 이렇게 하면 젓갈에만 절이는 것보다 짜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봄기운을 느끼게 하는 과일 미나리물김치


 



재료와 만드는 방법이 이 중에 가장 간단하지만 봄은 가장 많이 느껴지는 음식이다. 우선 재료로는 미나리 300g, 1, 사과 1, 200g, 다진마늘 30g, 다진생강 10g, 고춧가루 50g이 필요하다.

 

만드는 순서는 무는 나박썰어 굵은소금에 살짝 절이고 사과와 배도 나박썰고 미나리도 적당한 크기로 썬다 - 자루에 고춧가루 다진마늘을 넣어 준비해 둔 재로에 넣어 고춧물들이고 마늘냄새도 우러나오게 한다 마지막으로 미나리와 물을 넣어서 맛을 보고나면 물김치 완성이다. 간은 각자 입맛에 따라 개인취양에 맞춘다.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김병진
  2. 류 자
  3. 송훈
  4. 한상숙
  5. 이충현
  6. 신낙형
  7. 문병인
  8. 남점현
  9. 박경숙
  10. 조용구
  11. 문진국
  12. 지현경
  13. 임성택
  14. 김은희
  15. 노현송
  16. 소재진
  17. 박국인
  18. 장준복
  19. 윤유선
  20. 김현희
  21. 한정애
  22. 김선경
  23. 한명철
  24. 김윤탁
  25. 이종숙
  26. 김태우
  27. 구상찬
  28. 이수연
  29. 김병희
  30. 조남국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