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강서뉴스

강서구, 치매 어르신 위한 온라인강좌 확대 운영

‘뇌 튼튼 기억강화’ 온라인강좌 2탄 운영

기사입력 2020-06-16 오전 7:07:37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강서구, 치매 어르신 위한 온라인강좌 확대 운영

뇌 튼튼 기억강화온라인강좌 2탄 운영

 

 

강서구(구청장 노현송) 치매안심센터(센터장 정지향)는 코로나19로 프로그램 운영 중단이 장기화됨에 따라 센터에 등록된 치매환자와 고위험군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온라인강좌를 마련했다.

 

 

 

 

앞서 센터는 고위험군 어르신들과 치료가 필요한 어르신들을 위해 가정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치매 예방 활동 동영상 뇌 튼튼 기억강화를 제작하여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강좌를 진행했다. 5회에 걸쳐 진행된 뇌 튼튼 기억강화온라인강좌는 총 4천 건이 넘는 조회 수를 기록하는 등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이 있어 뇌 튼튼 기억강화온라인강좌 2탄을 마련하게 됐다.

 

기존 강좌가 어르신이 필수적으로 수행해야 하는 초급단계의 운동과 가정용 인지 강화 책자 풀이에 중점을 두었다면, 2탄은 각 회차별로 뇌 건강에 좋은 간식 만들기 등 기억 채움 키트를 활용한 특별활동으로 진행된다.

 

 

 

 

기억 채움 키트란 어르신들이 온라인 강좌에 참여할 때 필요한 다양한 활동 물품들을 담은 꾸러미로 센터에서 제작하여 어르신 가정에 배부한다. 특히 이번 뇌 튼튼 기억강화’ 2탄에는 치매 예방을 위한 특별활동 외에도 보이스 피싱 예방법 등 어르신들이 알아야 할 알찬 정보들이 가득하다.

 

뇌 튼튼 기억강화온라인강좌는 센터에 등록된 어르신 이외에도 관내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강서구치매안심센터(02-3663-0943)에 연락을 하면 관련 동영상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유튜브에서 강서구치매안심센터를 검색하여 동영상을 시청할 수도 있다.

 

 

 

 

한편 센터는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강좌 외에도 카카오 채널을 활용한 기억 채움 굿(9)모닝과 화상회의 플랫폼인 zoom을 이용한 기억 채워zoom’도 운영한다. ‘기억 채움 굿(9)모닝은 매일 오전 9시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인지기능 향상에 도움이 되는 활동지를 전송하고 치료사와 어르신들이 대화를 하면서 문제를 풀어 나가는 프로그램이다.

 

기억 채워zoom’은 온라인상에서 실시간으로 치료사와 어르신들, 보조자들이 함께 소통하고 주어진 과제도 수행하면서 치매를 이겨내는 온라인 화상수업이다.

 

 

 

 

조순옥 건강관리과장은 치매 예방 온라인수업이 어르신들의 인지 건강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으로 고립되어있는 어르신들의 정서 지지와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문의는 강서구치매안심센터(02-3663-0943) 또는 강서구청 건강관리과(02-2600-5877)로 하면 된다.

 

 

강서뉴스 신수용 기자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한상숙
  2. 최은정
  3. 유연지
  4. 류 자
  5. 박국인
  6. 정성윤
  7. 노현송
  8. 신낙형
  9. 문병인
  10. 문진국
  11. 김향라
  12. 송훈
  13. 김동협
  14. 남점현
  15. 이수연
  16. 김은희
  17. 한명철
  18. 소재진
  19. 임성택
  20. 김용제
  21. 임복순
  22. 이종숙
  23. 백운기
  24. 이운희
  25. 김광수
  26. 김성태
  27. 김선경
  28. 조용구
  29. 김병옥
  30. 김병희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