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강서뉴스

강서구, 창업 희망 키울 공간 무료 제공

창업지원 공간 ‘Youth-Up Center’와 ‘KC 메이커스’ 조성

기사입력 2020-06-17 오전 10:50:04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강서구, 창업 희망 키울 공간 무료 제공

창업지원 공간 ‘Youth-Up Center’‘KC 메이커스조성

 

 

강서구(구청장 노현송)KC대학교(총장 이길형)와 손잡고 청년 창업가들의 창업 초기 연착륙을 위한 입주 공간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구는 KC대학교 캠퍼스 내외부에 있는 2곳의 공간을 창업지원 공간으로 조성하여 입주할 창업팀을 맞이하기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5‘2020 청년창업 경진대회를 통해 공예 및 교육 분야의 플라디어스’, 지식서비스 분야의 ‘VMC’, 정보·통신 분야의 캠퍼스 택시’, 제조 분야의 ‘KIT’ 4팀을 선발한 바 있다.

 

특히, 대학생들을 위한 택시 승차 공유 플랫폼을 개발 중인 노원구 소재 삼육대 출신 캠퍼스 택시창업기업이 KC대 캠퍼스타운까지 와서 참가할 만큼 관심이 뜨거웠다. 이번 사업은 KC대학교가 공간을 제공하고 서울시가 5억 원을 지원하여 2곳의 창업 공간을 조성하여 추진하게 됐다.

 

창업지원 공간은 KC대 등마루관을 활용한 ‘Youth-Up Center’와 창의관을 리모델링한 ‘KC 메이커스로 청년 창업가들에게 기회의 공간이 될 것이다.

 

‘Youth-Up Center’에는 창업 공간 3(38), 코워킹스페이스, 교육공간, 창업지원 사무실이 조성되어 입주 창업가들이 창업 아이템을 사업화하고 판로를 개척하기까지의 과정을 맞춤형으로 지원한다.

 

또한, ‘KC 메이커스에는 창업 공간 2(15.5)과 메이커 공간(39.3) 등이 구축되었으며, 3D 프린터, 작업대, 각종 공구, 포토존 등이 설치되어 시제품을 제작, 촬영할 수 있다.

 

구는 창업 아이템의 사업화를 위한 단계적 컨설팅 및 지원 시제품 제작 지원 각종 인증 획득을 위한 멘토링 판로개척을 위한 지원 등 창업기업들이 연착륙할 수 있도록 각종 지원을 제공한다. 아울러, 창업 공간을 대학생, 지역주민 누구나 자신의 아이디어를 시제품으로 구현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활짝 열어놓는다.

 

노현송 구청장은 이번 창업지원 공간의 조성은 청년창업의 훌륭한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창업지원을 통하여 지역경제를 지속적으로 활성화시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준공된 ‘Youth-Up Center’ 창업 공간 내에 예비 창업팀을 추가로 모집하고, 캠퍼스 내 레코딩 시설을 활용하여 인디뮤지션 창업 육성에도 힘쓸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청 일자리정책과(02-2600-6321)로 하면 된다.

 

 

강서뉴스 신수용 기자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유연지
  2. 신낙형
  3. 최은정
  4. 한상숙
  5. 박국인
  6. 문진국
  7. 김향라
  8. 류 자
  9. 이상국
  10. 문병인
  11. 송훈
  12. 노현송
  13. 정성윤
  14. 김은희
  15. 박경숙
  16. 이종숙
  17. 김병희
  18. 이수연
  19. 한정애
  20. 소재진
  21. 지현경
  22. 조종태
  23. 강미석
  24. 이운희
  25. 남점현
  26. 구상찬
  27. 허유권
  28. 김용제
  29. 김태우
  30. 이종수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