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강서뉴스

강서구의회 황동현 전반기 부의장 인터뷰

“행복한 변화를 위해 지금처럼 항상 노력하겠다”

기사입력 2020-06-26 오후 8:52:22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강서구의회 황동현 전반기 부의장 인터뷰

행복한 변화를 위해 지금처럼 항상 노력하겠다

 

 

Q. 8대 전반기를 모두 마무리하면서 한 말씀?

 

 

 

 

8대 강서구의회가 개원한 지 어느덧 2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부의장직을 무사히 마치기까지 항상 성원해주시고 지지해주신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의원들과 소통하고 화합하는 부의장이 되자는 초심을 항상 마음에 새기고 의원 한분 한분의 의정역량이 최대한 발휘될 수 있도록 성실히 지원하며 의정활동에 임한 점에 큰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앞으로, 후반기 의회 구성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가교 역할을 하고, 더욱 낮은 자세로 항상 구민과 소통하며 구민의 목소리를 정책에 담아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 8대 전반기 부의장을 맡으며 각오도 남달랐을 것이다. 이번 8대 의회에 대해 스스로 평가한다면?

 

 

 

 

전반기 부의장으로서 구민의 행복과 지역발전이라는 무거운 사명감과 책임감을 짊어지고 의정활동에 임했습니다. 그동안 부족하지만 저를 믿고 도와주신 동료의원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이번 8대 의회는 지역의 변화와 발전을 만들겠다는 신념 아래 구민과 소통을 강화하고 구민의 안전, 문화생활, 복지증진 등 집행부에서 추진하는 사업과 정책이 원활히 진행되도록 적극 협력하며, 기능인 집행부에 대한 감시견제 강화를 통해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에도 최선을 다했다고 생각합니다.

 

3. 강서구의회가 8대에 들어와서 달라진 점이 많다는 평이다. 가장 큰 변화는 어떤 것이라고 생각하시는지요?

 

 

 

 

몇 가지 말씀드리면, 지난 7대와 비교하여 8대 의회에 들어와서는 여성 의원의 수는 7, 초선의원의 수는 10명으로 늘어났으며, 각 분야에서 전문성갖춘 분들이 많이 들어오셨습니다. 또한, 의원 수도 22명으로 증가하였으며 기존 3개였던 상임위원회4개로 늘려 더 세분화함으로써 현안문제에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편, 1991년 지방의회 부활 이후 30년이 흐르는 동안 지방의회를 둘러싼 환경은 급격히 변화하고 구민의 기대와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이에 능동적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의정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전문 인력의 필요성은 나날이 높아가고 있습니다. 이에, 이번 8대 의회에서는 입법 지원 및 사진 촬영 분야 등의 신전문인력 채용 및 보좌를 통해 의원들이 원활하고 성공적인 의정활을 수행할 수 있도록 종합적으로 지원하였습니다.

 

Q. 이번 8대 의회에서 전반기 부의장으로서 의정활동은 어떤 부분에 집중했나?

 

 

 

 

예산·결산의 심사에 있어 전문성과 능력을 갖추도록 노력했습니. 이를 통해 예산이 구민을 위해 적재적소에 편성되고 있는지, 편성된 예산이 제대로 집행되고 있는지 등을 확인하여 한정된 예산이 유사중복적으로 낭비되지 않도록 꼼꼼하게 살폈습니다.

 

 

 

 

아울러, 현장에서 각계각층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구정에 반영하도록 하였으며 특히, 어르신과 소외된 계층을 위한 복지혜택이 골고루 돌아갔는지, 사각지대는 발생하지 않았는지 등의 확인을 통해 생활밀착형 의정활동에 주력하였습니다.

 

Q. 후반기에 개인적으로 집중하고 싶은 의정활동이나 지역구 활동이 있으시다면...

 

 

 

 

구의원은 지역주민과 함께 호흡하는 생활 정치인입니다. 지역 민생현장을 돌면서 구민의 불편사항에 대해 같이 고민하고 합리적인 대안과 해법을 제시하겠습니다. 아울러, 사회적 약자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소외되지 않도록 하며,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사회 봉사활동 조직에 특히 관심을 두고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그 밖에 우리 구 주요 현안 사항인 공항고도 제한 완화, 서부광역철도 사업, 마곡지구 개발사업 마무리 등에 대해서도 가시적인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집행부와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후반기에도 구민의 곁에서 구민 여러분의 눈높이에 맞는 성숙한 의정활동으로 지역의 균형 발전과 행복한 변화를 위해 지금처럼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Q. 현재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가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강서구민께 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 강서구의회 황동현 전반기 부의장

 

 

코로나19 여파로 구민의 삶은 물론 사회 전반에 걸쳐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보이지 않는 바이러스가 우리들에게 많은 불안감과 불편을 안겨주고 있지만 국민의 대응 능력, 선진방역 행정, 의료치료 시스템은 전 세계의 모범이 되어 국가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집단감염이 다시 발생하며 위기감이 커고 있는 만큼 손 씻기,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관리와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에도 적극 동참하여 하루빨리 지금의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구민 여러분의 관심과 협조 바랍니다.

 

 

강서뉴스 신수용 기자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김향라
  2. 신낙형
  3. 한상숙
  4. 김용제
  5. 류 자
  6. 김성태
  7. 김병진
  8. 이상국
  9. 노현송
  10. 송훈
  11. 최은정
  12. 김은희
  13. 이충현
  14. 김윤탁
  15. 문진국
  16. 남점현
  17. 문병인
  18. 임성택
  19. 이수연
  20. 조용구
  21. 박경숙
  22. 조종태
  23. 백운기
  24. 소재진
  25. 임복순
  26. 구상찬
  27. 이종숙
  28. 김현희
  29. 고성주
  30. 권오륜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