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강서뉴스

가성비 짱 ‘호서 그릴’

대학이 운영하는 한식 뷔페식당

기사입력 2020-07-16 오전 8:08:40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가성비 짱 호서 그릴

대학이 운영하는 한식 뷔페식당

 

 

요즘 서울에서 점심 한 끼를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만만치 않은 비용이 든다. 특히 학생들에게 매일 매일의 매식은 큰 부담으로 다가온다. 여기 주머니 가벼운 학생들에게 따뜻한 밥과 반찬을 원 없이 먹이고자 문을 연 식당이 있다.

 

 

 

서울호서전문학교 3호관 지하 1층에 위치한 뷔페식당 호서 그릴이다. 호서 그릴은 단돈 5,000원으로 육··공을 아우르는 여러 종류의 음식을 마음껏 먹을 수 있는 뷔페식당으로 문을 열었다.

 

 

 

메인 음식 3종류, 4종류, 2종류와 국, 샐러드 5종류의 알찬 구성과 더불어 식성대로 라면을 끓여 먹을 수도 있으며, 각자의 기호대로 계란을 부쳐 먹을 수 있도록 별도의 간이 취사대를 마련해 놓았다.

 

 

 

 

식사 후에는 구수한 눌은밥이 섞인 숭늉으로 입가심을 할 수 있으며, 계절 과일로 한창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부족하기 쉬운 영양과 맛을 모두 채워준다.

 

 

 

 

바쁜 점심시간 후에는 특별 메뉴를 개발하여, 점심 식대보다 더 저렴한 4,000원으로 가벼운 면이나 볶음밥 등에 몇 가지 찬을 더한, 주방장 추천의 요일별 세트 메뉴를 만날 수 있다.

 

 

 

저녁에는 과정 회식 및 단체 회식을 할 수 있는데, 112,000원으로 삼겹살 무한 리필을 이용할 수도 있고, 감자탕, 닭볶음탕, 부대찌개, 순대볶음 등의 일품요리를 20,000~27,000원의 가격대별 회식이 가능하다.

 

 

 

학생들 동아리 모임은 물론 지역 주민이나 직장, 각종 단체의 회식 시에 날짜와 시간, 메뉴를 미리 예약하면 더욱 풍성하고 알찬 만찬을 즐길 수 있으며, 10~20명 소그룹 모임도 가능하다.

 

 

 

올해 2월 뷔페식당으로 새 단장을 하여 문을 연 호서 그릴은 호서대학 학생들은 물론 주변 직장인들에게 크게 환영받고 있으며, 점점 지역 주민들에게도 알려져 가성비 좋은 식당으로 강서의 대표 맛집이 되어가고 있다.

 

 

 

 

초기에는 학생들과 달리, 일반인에게는 식대에 구별을 두었으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을 생각하여 일반인들도 5,000원에 이용하도록 가격을 재정비하였다.

 

▲ 호서전문학교 이권복 박사

 

 

조리기능장으로 학생들을 가르치며, 호서 그릴의 총괄 매니저를 맡고 있는 이권복박사는 호서 그릴은 식당 운영으로 수익을 내려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 복지 차원에서 운영되고 있는 만큼 지역주민들과 복지를 나누는 것도 뜻깊은 일이라 생각되어 일반인들에게 문호를 개방하고, 학생들과 똑같은 가격에 음식을 드실 수 있도록 하였으며, 철저한 위생관리와 믿을 수 있는 식재료를 사용하는 식당 운영으로, 누구든 안심하고 식사하실 수 있도록 하였다라며, 호서 대학과 함께하는 호서 그릴에 대한 깊은 애정과 자부심을 보여주었다.

 

 

 

270석의 넓은 식당은 사회적 거리두기와 개인위생에 맞춰 가림막으로 자리를 구분하였으며, 적당한 양의 음식을 배열하고, 자주 새 음식을 추가하여 쾌적하고 신선한 맛을 유지하고 있다.

 

 

 

호서그릴 한 관계자는 점심 식사 뭘로 할까, 고민 중이십니까~? 호서 그릴 한 번 다녀오시지요. 저녁 행사 장소, 섭외가 어려우십니까~? 호서 그릴에 전화 한 번 해보시지요. 더운 날 땀 나는 고민이 시원하게 해결될 겁니다라고 자신 있게 추천했다.

 

 

 

강서의 명문 호서대학이 품질과 위생, 맛을 보증하는 호서 그릴은 그 어느 해보다 어렵고 힘겹게 지나가는 2020년을 위로하는 한 끼, 가성비 최고의 음식을 준비해 놓고, 식당을 찾는 이에게 정성 깃든 엄마의 맛, 푸근한 고향집 할머니의 손맛, 갓 지은 집 밥의 풍미로 헛헛한 배를 채워준다.

 

 

 

 

호서 그릴 예약 문의(02-3660-0196, 010-5230-5588)

 

 

강서뉴스 류자 기자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 하늘을 날으는 교수~~
    2020-07-16 오전 9:21:04
    강서구 호서대학부페...자주 이용하는 사람으로서 코로나시대 위생, 맛,가성비, 접근성 및 서비스가 동급 최고 입니다. 특히 계란 후라이, 라면을 이용자가 직접 무제한 만들어먹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마곡지구 저비용 항공사직원,일반직장인들 먾이 오세요~~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유연지
  2. 신낙형
  3. 최은정
  4. 한상숙
  5. 박국인
  6. 문진국
  7. 김향라
  8. 류 자
  9. 이상국
  10. 문병인
  11. 송훈
  12. 노현송
  13. 정성윤
  14. 김은희
  15. 박경숙
  16. 이종숙
  17. 김병희
  18. 이수연
  19. 한정애
  20. 소재진
  21. 조종태
  22. 지현경
  23. 강미석
  24. 이운희
  25. 남점현
  26. 구상찬
  27. 허유권
  28. 김용제
  29. 김태우
  30. 이종수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