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강서뉴스

SNS 서포터즈, 홍보를 부탁해~

강서구, ‘제1기 강서 SNS 서포터즈’ 15명 모집

기사입력 2020-07-28 오전 8:19:16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SNS 서포터즈, 홍보를 부탁해~

강서구, ‘1기 강서 SNS 서포터즈’ 15명 모집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구 공식 SNS를 참여형 소통 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해 1기 강서 SNS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강서 SNS 서포터즈를 운영하게 된 계기는 기존 공무원의 시각으로 제공하고 있던 구 공식 SNS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나아가 구민들이 직접 만든 다양한 콘텐츠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기 위해서다.

 

홍보 활동에 관심이 있고 개인 SNS를 운영하는 강서구민이나 관내 소재 대학생 또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강서 SNS 서포터즈에 지원할 수 있다. 지원 신청 기간은 오는 810일까지이며, 강서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jmh0106@gangseo.seoul.kr)로 보내면 된다.

 

반드시 지원신청서에 개인 SNS에 포스팅한 게시물 주소를 기재하여야 하며, 게시물이 없는 경우 본인이 제작한 콘텐츠 파일을 첨부해도 된다. 구는 신청자 중 개인 SNS 운영 실적과 콘텐츠 기획·제작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15명 내외의 서포터즈를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강서 SNS 서포터즈는 오는 91일부터 2022831일까지 2년간 활동하게 된다. 활동방식은 본인이 구청 행사나 소식 등을 취재하고 사진이나 영상 자료 등을 활용하여 제작한 콘텐츠를 먼저 구청 밴드에 올리면 구가 정한 SNS별 콘텐츠 인정기준을 참고하여 적합 여부를 판단한다.

 

적합한 콘텐츠인 경우 구는 제출한 서포터즈에게 개인 SNS에 올리도록 안내하고 원고료(1건당 3만 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를 지원한다. 또한, 우수 콘텐츠는 구 공식 SNS에 게재해 구민이 바라본 강서의 멋과 매력, 주요 소식을 함께 나누는 데 활용되며 이때도 소정의 원고료(모바일 상품권)를 추가로 지급할 계획이다.

 

강서 SNS 서포터즈는 콘텐츠 제작, 게시와 더불어 구 공식 SNS 모니터링 역할을 맡아 구 홍보대사 역할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노현송 구청장은 참여와 소통이라는 SNS의 장점을 활용하여 구정 홍보를 활성화하고자 본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라며 구정에 관심 있고 콘텐츠 기획·제작 능력을 겸비한 인재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서포터즈 모집 이외에도 구 공식 SNS에 구민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페이스북 및 강서까치뉴스 블로그 오류 찾기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청 홍보정책과(02-2600-6450)로 하면 된다.

 

 

강서뉴스 신수용 기자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안길해
  2. 한상숙
  3. 남점현
  4. 임성택
  5. 윤유선
  6. 송순효
  7. 김현희
  8. 송훈
  9. 백수민
  10. 이종숙
  11. 박경숙
  12. 신낙형
  13. 지현경
  14. 문진국
  15. 문병인
  16. 조용구
  17. 한명철
  18. 소재진
  19. 김성한
  20. 김은희
  21. 유연지
  22. 백운기
  23. 장준복
  24. 김향라
  25. 박국인
  26. 이철희
  27. 김병희
  28. 이수연
  29. 구상찬
  30. 권오륜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