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강서뉴스

이대목동병원 위·대장센터

개소 10주년 맞아 온라인 행사

기사입력 2020-09-18 오전 7:57:10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이대목동병원 위·대장센터

개소 10주년 맞아 온라인 행사

 

 

이대목동병원 위암·대장암협진센터(센터장 이령아)가 개소 10주년을 맞아 환우와 함께하는 온라인 건강 강좌를 개최했다. 오프라인 개소기념식은 코로나19로 인해 관계자들만 모여 최소 규모로 진행됐다.

 

 

 

 

이화의료원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EwhaUnivMedicalCenter)을 통해 공개된 이번 릴레이 건강 강좌는 대장을 다 잘라도 살 수 있다고요?(정순섭 교수) 변비, 혈변저 대장암인가요?(이령아 교수) 수면 vs. 비수면, 내시경 전문 의사는 무슨 내시경 받나요? (홍지택 교수) 대장내시경 준비 이것만은 꼭! (문창모 교수) 덤핑증후군이란? (최수지 영양사) 등 환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내용에 대한 답변 형식으로 구성됐다.

 

또한 영상을 통해 5년 전 이대목동병원에서 대장암 수술을 받은 뒤 끊임없는 관리, 치료 끝에 최근 완치 판정 받은 이무 씨(79)의 사연도 공개됐다. 이 씨는 긍정적인 마음과 의료진에 대한 믿음만 있다면 누구든 나처럼 암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령아 위암·대장암협진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매년 열던 건강 강좌를 아쉽게도 온라인으로 대체했지만, 그만큼 더 많은 분들이 건강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위암과 대장암은 조기 발견 시 완치율이 90% 이상인 만큼 검진이 중요하다. 그런 의미에서 진단부터 수술, 관리까지 토털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대목동병원 위암·대장암협진센터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대목동병원 위암·대장암협진센터는 위암, 대장암 전문 의료진을 비롯해 소화기내과, 영상의학과, 혈액종양내과, 방사선종양학과 등 분야별 전문 의료진이 협진 해 환자에게 최적의 치료법을 적용하는 맞춤형 진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대목동병원 위암·대장암협진센터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실시하는 의료 질 평가에서 대장암 부문 6회 연속 1등급, 위암 부문 4회 연속 1등급 등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강서뉴스 문향숙 기자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28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신낙형
  2. 송순효
  3. 송영섭
  4. 김용제
  5. 한상숙
  6. 문병인
  7. 안길해
  8. 김향라
  9. 문진국
  10. 송훈
  11. 장준복
  12. 정연석
  13. 조용구
  14. 박국인
  15. 이상국
  16. 구상찬
  17. 임명선
  18. 조종태
  19. 이의걸
  20. 김광수
  21. 최기웅
  22. 김은희
  23. 박경숙
  24. 백수민
  25. 윤유선
  26. 김정미
  27. 김경애
  28. 한명철
  29. 김동협
  30. 최연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